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바비톡, 소방관 위한 CSR 캠페인 진행
바비톡(대표 신호택)이 소방관들에 대한 처우 및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히어로 패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9월부터 10월까지 약 1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소방관 화상 흉터 치료 및 피부 재건술 지원, ▲오프라인 전시회, ▲캠페인 영상, ▲캠페인 응원페이지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바비톡 유두호 CMO는 “소방관들 대부분의 화상 흉터는 얼굴과 목, 손 등 눈에 잘 띄는 부위에 남아 일상 생활에 불편을 겪는 문제를 겪는 경우도 많다”며, “화상 흉터 치료를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일상 회복을 돕는 동시에, 여러 캠페인 프로그램들을 통해 소방관들의 헌신과 희생이 보다 많은 분들에게 인지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캠페인이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용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아이쿱-서울시내과의사회, MOU 체결
아이쿱(대표 조재형)이 지난 1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서울시내과의사회(회장 이정용)와 만성질환 디지털 교육 콘텐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환자 교육 콘텐츠 제작 △환자 교육 콘텐츠 상호 교환 및 공동 활용 △환자 맞춤형 교육 추천 알고리즘 개발 △스마트케어코디네이터 활용 방안 연구 등을 추진한다.
아이쿱 조재형 대표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은 합병증 발병률 감소를 위해 적절한 치료와 함께 생활 습관 개선 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서울시내과의사회와 협업하여 만성질환자교육 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이뤄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시내과의사회 이정용 회장은 “서울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아이쿱이 보유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고도화 및 콘텐츠 자문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키메디, 예비 개원의를 위한 프리미엄 개원 세미나 개최
키메디가 닥터스멘토와 함께 오는 25일(일) 서울 강남구 신한라이프빌딩에서 프리미엄 개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입지 선정, 자금 운용, 인테리어, 세무회계, 노무, 법률, 마케팅 등 병원 개원 및 경영에 필요한 핵심 정보들을 총망라한다는 계획이다.
개원가에서 풍부한 경력을 가진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예비 병원장들에게 병원 경영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으로 전문가들과의 직접 상담도 진행한다.
세미나 참가비는 무료이다.
◆EDGC-대만 진단회사 메디테크, 액체생검 유전체 진단 서비스 공급 계약 체결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지난 13일 대만 진단회사 메디테크(MEDITECH) 그룹과 비침습 산전 검사용 액체생검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EDGC는 이번 대만 메디테크(MEDITECH) 그룹과의 계약을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 내 입지를 굳히고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메디테크(MEDITECH) 그룹은 2007년 대만에서 설립된 기업으로, 2008년 임신기 의학 임상 지도 자격을 획득했고, 대만식품의약품청(TFDA)의 인증 위험률 분석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다.
EDGC 관계자는 “이번 대만 공급 계약으로 자사의 유전체 분석 기술이 다시 한번 해외에서 인정받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동남아 시장 내 입지를 확고히 굳히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1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