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월 3주 의료기기 이모저모④]올림푸스한국, LG, 바비톡, 씨젠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2-28 08:00:03
기사수정

의료기기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올림푸스한국, 3번째 고잉 온 웹툰 공개…암 경험자 지지와 사회적 인식 개선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이 세 번째 고잉 온 웹툰을 공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웹툰도 화제의 웹드라마 ‘며느라기’의 수신지 작가와 협업해 제작된 세 번째 작품이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웹툰에서는 암 경험자인 주인공이 일터에 복귀한 후 타인과의 관계에서 겪게 되는 심리적 어려움을 표현한 반면, 이번 웹툰에서는 암 경험자인 작가 본인의 경험한 마음속 이야기를 풀어간다.

이번 작품은 고잉 온 캠페인 유튜브 채널, 올림푸스한국 CSR 인스타그램 계정, 수신지 작가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 대한암협회 홈페이지에서 공개됐다. 

또 올림푸스한국은 암 경험자의 계속되는 아름다운 삶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월 24일부터 3월 11일까지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에서 응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고잉 온 캠페인 유튜브 채널(링크) 구독 또는 올림푸스한국 CSR 인스타그램 계정(링크)을 팔로우 한 후, 해당 콘텐츠에 대해 ‘좋아요’를 누르고 암 경험자를 위한 응원의 댓글을 남기면 된다. 

각 채널 별로 1등(5명), 2등(10명), 3등(30명)을 선정해 신세계 상품권(1등 5만원권, 2등 3만원권, 3등 1만원권)을 지급한다. 

또, 각 채널 별로 1명씩 추첨을 통해 수신지 작가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도서 세트 (‘며느라기’ + 캔들 세트 및 ‘3그램’+ 캔들 세트)를 특별 상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3월 16일 올림푸스한국 CSR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지하며, 개별 DM도 발송할 예정이다.

올림푸스한국 경영총괄부문 윤영조 부문장은 “고잉 온 웹툰이 공개될 때마다 암 경험자들에게 큰 힘이 된다는 피드백을 받고 있다”며, “올림푸스는 인류의 삶을 더 건강하고 안전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것을 존재 의의로 삼고 있는 글로벌 의료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암 경험자에 대한 심리적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바비톡, 비급여 병·의원 고객 관리 프로그램 ‘우노케어 CRM’ 2.0 출시

바비톡(대표 신호택)이 비급여 병·의원 고객 관리 프로그램 ‘우노케어 CRM’ 2.0 버전을 출시했다.

바비톡 신호택 대표는 “예전에는 성형 미용 의료 업계의 정보 연동이 폐쇄적이어서 환자들이 수술 및 치료 계획을 체계적으로 잡기 어려웠다”며, “우노케어 CRM 2.0을 통해 기존 수술 내역과 정보들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되면, 병원에서는 수술 실패 리스크를 한결 줄이는 동시에,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 운영이 가능해질 것이다”고 밝혔다.


◆LG 프라엘 인텐시브 멀티케어, 세브란스병원과 임상 통해 피부 장벽 강화 효과 입증

LG전자(066570)가 연세의대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및 글로벌의학연구센터 연구진과 진행한 ‘인체 피부 대상 인텐시브 멀티케어의 안전성 및 유효성 검증’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 속 콜라겐 생성과 피부 장벽 강화에 대한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임상시험은 20~60세의 성인 여성 10명을 대상으로 한국 의약품 임상시험 관리기준(KGCP)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LG 프라엘 인텐시브 멀티케어(모델명: BLP1)'를 주 2회, 12주간 사용했다.

이번 시험 결과 LG 프라엘 인텐시브 멀티케어 사용 후 콜라겐 섬유 및 탄성 섬유가 사용 전 대비 각각 128.5%, 125.6%로 증가해 제품의 효능을 입증했다. 또 콜라겐 단백질 발현량도 108.7%로 증가했다.

이번 시험 결과 피부 장벽 강화 기능과 관련 있다고 알려진 필라그린, 로리크린, 인볼루크린의 단백질 발현량 증가도 확인했다. 기기 사용 전과 12주 사용 후를 비교했을 때 필라그린, 로리크린, 인볼루크린의 단백질 발현량이 각각 142.8%, 145.4%, 155.7%로 증가했다.

이 3종의 단백질은 각질 세포 외피를 구성하는 단백질로 필라그린은 천연 보습인자와 같은 체내 보습 성분을 생성해 피부 본연의 방어력을 높여준다.

또 연구진들은 이번 임상 연구 진행 중 이상반응 및 부작용이 전혀 보고되지 않아 안전성 측면에서도 매우 우수한 것으로 여겨진다고 평가했다.

LG전자 홈뷰티사업 오상준 담당은 “이번 연구를 통해 안티에이징 기술 원리를 인체 시험 결과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LG 프라엘은 공신력 있는 외부 기관과 함께 효능과 안전성에 대해 검증하는 것은 물론 내부 연구개발의 전문 역량을 높여 고객이 믿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씨젠, ‘위드 코로나’ 대비한 현장검사 솔루션 개발 

씨젠이 30분만에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알아내는 진단시약을 개발했다. 

씨젠은 지난 18일 신제품 ‘Allplex™ SARS-CoV-2 fast MDx Assay’에 대해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CE-IVD)을 받았으며, 조만간 수출용 의료기기 등록 등 필요한 절차를 거쳐 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제품은 씨젠의 코로나19 진단시약 중 검사 시간이 가장 짧다.

씨젠은 신제품을 이용하면 동시에, 대량의 검사가 진행되더라도 피검사자가 늦어도 1시간 안에 검사결과를 알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이번 제품은 씨젠의 자동화 검사 장비인 ‘AIOS(All in One System)’에 적용할 예정이다. 씨젠 글로벌비즈니스총괄 이호 사장은 “오미크론을 경험한 많은 국가들이 방역을 유지하면서, 일상을 회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현장검사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 검사 시간을 대폭 단축시키고도, 기존 RT-PCR과 유사한 수준의 정확도를 갖춘 이번 신제품이 현장 검사로 방역의 틀을 전환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규모 현장 검사가 필요한 곳을 중심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 누구나 일상에서 쉽고 빠르게 검사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811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비보존, 파로스, 하이퍼,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올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동국제약, 동아, 메디포스트, 셀트리온, 한국산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메디톡스, 서울제약, 셀트리온, 한국BMS제약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