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위원장 박상수 경희대 교수)가 지난 23일 주주권행사 분과위원회를 개최해 ‘대한항공·한진칼에 대한 주주권 행사여부 및 행사범위’에 대해 논의했다.
전문위원회 위원간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장시간 논의했지만 전문위의 합의된 의견을 기금위에 보고하기보다, 위원들의 의견을 그대로 기금위에 보고하기로 했다.
경영참여 주주권행사 여부에 대해, 총 위원 9명 중 위원 2명 찬성(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경영참여 주주권 행사 필요), 위원 5명은 반대(단기매매차익 반환 등 기금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 고려 필요)했다.
위원 2명(이사해임 및 정관변경은 찬성, 사외이사선임 및 의결권대리행사 권유는 반대)은, 대한항공에 대한 경영참여 주주권 행사에 반대(찬성 2명, 반대 7명), 한진칼에 대한 부분 경영참여 주주권행사에는 찬성(찬성 4명, 반대 5명)했다.
경영참여 주주권행사에 찬성 위원 2명은 대한항공·한진칼에 대한 이사해임, 사외이사 선임, 정관변경,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를 제안했다.
전문위원회는 논의 결과를 기금위·실평위에 보고한다는 계획이며, 기금위는 ‘대한항공·한진칼에 대한 주주권 행사여부 및 행사범위’를 최종 결정하게 된다.
한편 1월말~2월초에 실평위?기금위를 개최, 실평위 논의 후 기금위에서 ‘대한항공·한진칼에 대한 주주권행사 여부 및 행사시 그 범위 등’을 논의, 최종 결정한다는 계획이다.
[메디컬월드뉴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9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