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선병원, 인도네시아 발리에 한국 의료 시스템 전격 도입 병원 개원 - 현지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 기대, 의료 허브 추진
  • 기사등록 2024-10-07 22:21:50
기사수정

선메디컬센터 선병원이 인도네시아 발리에 ‘누라선 발리 병원(Ngoerah Sun Wellness and Aesthetic Center, 이하 누라선 발리)’을 정식 개원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양국 대통령과 관련된 주요 인사가 참석한 한-인니 수교 50주년 기념식에서 계약이 체결된 후 빠르게 진행돼 지난 10월 3일 누라선 발리 병원을 정식 개원했다.


이번 개원은 한국의 첨단 의료 시스템을 글로벌 시장에 수출하는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로, 인도네시아 의료 발전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Budi G. Sadikin(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 네번 째(선메디컬센터 선승훈 의료원장)] 


◆한국형 종합 검진 시스템 첫 도입 

이번 개원의 큰 의의는 인도네시아에 처음으로 한국형 종합 검진 시스템이 도입 설립된다는 점이다. 


발리프로젝트는 조코위도도 대통령이 추진하는 국가 차원의 프로젝트로 연간 10조 원 이상의 해외 의료비용 유출 방지책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의 스마트 의료 시스템 수출의 롤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누라선 발리는 투자 없이 대한민국의 선진 의료 기술과 병원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전수해 주고, 병원의 수익을 공유하는 모델로 운영된다. 


인도네시아 보건부는 이러한 파트너십 모델을 10년 동안 보증하고, 이를 통해 현지 의료 시스템의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K-medi 시스템 이전

누라선 발리는 병원전산을 비롯한 많은 K-medi 시스템을 이전받았다.

지난 약 1년간 의료진, 의사, 간호사, 행정 수십명이 선메디컬센터에서의 연수를 이미 마쳤다.


첨단 의료 장비인 듀얼 소스 심장 CT(CT Scan Dual Source, 독일Siemens)와 4D 초음파 등 최신 장비를 도입해 더욱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치과 부문에서는 선치과병원 시스템을 이전하여 디지털 치과 검사를 포함한 치아 임플란트, 미용 심미 치과를 포함한 구강 재활까지도 제공하는, 종합 치과 병원 규모로 운영된다.


피부-성형외과 부문에서도 국제적으로 숙련된 전문의들이 각종레이저, 주름치료, 피부주사, 리프팅 및 성형, 모발 이식 등 한 차원 수준 높은 K-medi 의 진료를 제공한다.


◆향후 현지 주요 거점 도시 추가 설립 추진 

이번 누라선 발리 병원의 개원은 인도네시아 국가 프로젝트와 맞물려, 발리에 국한하지 않고, 인도네시아(인구 3억 명) 전역에서의 의료혁신을 기대하고 있다. 


향후 현지 주요 거점 도시에 추가적으로 누라선병원 형태의 발전된 정부 산하 병원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선메디컬센터 선승훈 의료원장은 “누라선 발리 병원의 개원은 단순한 한국 의료 시스템 수출을 넘어 인도네시아 의료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다.”라며, “누라선 발리를 통해 인도네시아 국민들에게 좀 더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인니정부와의 협력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36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비보존, 파로스, 하이퍼,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올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압타머, 지오팜, 아스트라제네카, 노바티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동국제약, 동아, 메디포스트, 셀트리온, 한국산텐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