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8월 21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충북대, 경희대치과, 서울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8-21 21:00:01
기사수정

8월 21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UC Davis, 글로벌 기술사업화 및 공동연구를 위한 협력 체결 기념식 개최

고려대학교(총장 김동원)가 지난 20일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이하 UC Davis)와 고려대학교 메디사이언스파크 및 본교에서 고려대학교 김동원 총장, 유혁 연구부총장, 윤을식 의무부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Gary May 미국 UC Davis 총장, Barry Broome 새크라멘토 경제위원회(GSEC)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23년 고려대학교와 UC Davis가 체결한 AOC(Agreement of Cooperation) 협정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생명과학 분야의 연구 협력 △기술사업화 글로벌 확장 △스타트업 기업의 글로벌 진출 협력 등 상호 발전을 추진한다. 


또한, 기술사업 연구의 핵심 기지인 고려대학교 메디사이언스파크와 UC Davis Aggie Square의 다양한 인프라를 공유하는 등 국제 협력 교류를 위한 논의를 이어가기로 합의했다.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은 “고려대는 UC Davis와 2004년 첫 협정을 맺은 이래 공고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글로벌 공동연구 성과를 함께 창출해 나가는 익스클루시브 파트너십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을식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고려대학교 메디사이언스파크에 입주해 있는 여러 협력 기업들과 고려대학교 의료기술지주 자회사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UC Davis와 교류·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겠다.”라고 밝혔다.


Gary May 미국 UC Davis 총장은 “작년 이맘때 고려대학교와 AOC 협정을 체결한 이후 올해 더 많은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향후 공동연구를 진행하며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충북대병원, 세계 폐암의 날 기념 금연 캠페인 및 폐암 건강강좌 개최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김원섭) 충북지역암센터(소장 김용준)가 8월 1일 세계 폐암의 날을 기념해 지난 20일 원내 금연 캠페인과 폐암 바로 알기 전시 및 폐암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김용준 소장은 “폐암은 폐에 생긴 악성 종양을 뜻하며 초기 증상이 없는 것이 특징이므로 검진을 통해 빨리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좌를 통해 폐암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여 암 검진의 중요성 강조 및 예방법을 전파하고, 치료와 연구를 통해 생존률을 높여 충북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을 높이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경희대치과병원-메디트, 업무협약 체결 

경희대치과병원(병원장 황의환)이 지난 19일 이 병원 대회의실에서 메디트와 황의환 치과병원장, 김성훈 바이오급속교정센터장, 박기호 교정과 과장, 메디트 류한준 대표, 최명화 고객관리 최고책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협약식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메디트의 최첨단 3D 구강스캐너 i900를 활용한 교정치료 및 기술연구에 상호 협력하고 적극적으로 교류하기로 했으며, ▲고정식 교정 유지 장치의 유지관리 가이드라인과 정밀성·평가 ▲형상기억 투명 교정 장치 치료 관련 표준화 프로토콜 확립 ▲Medit Link(데이터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

황의환 치과병원장은 “치과용 구강스캐너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범용성을 가지고 있는 메디트와의 업무협약은 경희대치과병원의 혁신적인 교정 진단과 치료 발전에 크게 도움이 되는 것이다.”라며, “미래 치의학의 방향 정립을 위한 치열한 국가간 기관간의 발전 경쟁에서 경희대치과병원이 선두주자로 나아가는데 큰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울부민병원, 유소년축구 퍼포먼스 향상 전략 세미나 개최

서울부민병원이 글로벌 스포츠 측정평가 회사 VALD(발드)와 주식회사 국대들을 대상으로 오는 24일(토) 미래의학센터에서 ‘유소년 축구 퍼포먼스 향상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선수, 학부모, 코치, 지도자들이 알아야 하는 부상예방, 피지컬 측정평가, 스포츠영양, 스포츠 데이터 관리, 트레이닝 방법, 역할 및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훈재 부민미래의학 연구원장은 “성장기에 있는 유소년 선수는 피지컬 뿐 아니라 메디컬부분의 관리도 중요하다.”라며, “다양한 전문가 및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유소년 선수들의 부상방지와 역량향상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28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길리어드, 셀트리온, 입센코리아, 한국애브비,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메디톡스, 멀츠, 셀트리온,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8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신풍제약, 셀렌진, 엔지켐생명과학, 한미약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