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9월 19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건양대, 명지, 전북대병원, 아주대의료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9-20 06:11:59
기사수정

9월 19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건양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검사실 자동화시스템 가동

건양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가 ‘검체검사 자동화시스템(TLA, Total Laboratory Automation System)’을 도입해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진단검사의학과 이종욱 교수는 “검사실 자동화시스템 도입과 함께 진단검사의학과 검사실 장비들을 효율적으로 배치하는 등 환자들이 편안하고 신속하게 검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배장호 의료원장은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정확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명지병원, 추석 앞두고 저소득층 가정에 사랑의 성금 전달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이 추석 명절을 앞둔 지난 19일 저소득가정의 추석비용 지원을 위한 사랑의 성금 1,000만원을 고양시청 열린회의실에서 김진구 병원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이창원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에 전달했다.


명지병원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2009년부터 사랑나눔기금을 조성하고, 이를 저소득층 환자 의료비 지원 및 국내외 의료봉사, 치매 환자 인지재활프로그램 지원, 다문화·이주민 의료 지원 사업 등에 활용해왔다.

특히 지역사회 봉사와 나눔을 위해 저소득층 환우 자녀 장학금 지원과 설날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떡국거리와 과일 등이 담긴 복 꾸러미 전달은 물론, 특수학교 및 장애인시설 건강검진, 지역사회 각종 행사 의료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십시일반 소중한 뜻을 모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언제나 지역민의 건강을 위해 앞장서는 명지병원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고스란히 필요한 곳에 전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진구 병원장은 “명지병원 직원들이 성심껏 모은 사랑의 성금이 귀한 곳에 소중히 사용되어 작으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어느 누구도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동행하는 명지병원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아주대의료원 ‘2023 아주대학교 첨단바이오 분야 우수기술 중개연구 및 사업화 기술설명회’ 개최

아주대의료원이 지난 9월 15일 서울 코엑스 오크우드 호텔에서 첨단 바이오 관련 기업 등을 대상으로 ‘2023 아주대학교 첨단바이오 분야 우수기술 중개연구 및 사업화 기술설명회’를 개최했다.

김철호 첨단의학연구원장은 “아주대의료원은 우수한 유망기술의 확보 및 기술사업화에 주력해 왔다.”라며, “이번 행사는 아주대의료원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성과를 알리기 위한 장으로 앞으로도 중소·중견 기업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한 기술사업화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북대병원, 탄소소재와 인공지능 등 첨단 수술기법 개발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19일 정형외과와 탄소소재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의료기기 전문 기업 Lima Corporate의 한국 지사인 ㈜리마코리아가 인공지능기반 수술계획 프로그램 및 탄소소재 의료기기 등을 공동 개발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상호 간 실질적인 기술개발 프로젝트를 구성하여 인공지능기법을 이용한 근골격계관련 질환 진단 및 수술계획 서비스와 생체적합성 탄소소재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세계 시장 활성화에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전북대병원 정형외과 윤선중 교수는 “제품특화 templating 프로그램의 개발, 의료기기 아이템 교류, 개발력 있는 사업 모델 구축 등에 대한 협력은 병원에서 필요로 하는 의료기술로 의료기기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749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