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4-03 04:39:20
기사수정

4월 2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주택관리공단 인천지사, 업무협약 체결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가 주택관리공단 인천지사와 고양‧파주, 부천‧김포 지역 단장 및 주거복지사(부천춘의, 부천옥길LH1, 중동덕유1, 중동한라1, 일산흰돌4, 일산문촌7, 고양지축8, 인천갈산2, 광명하얀13)와 임대아파트 주민들의 금연지원과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임대주택단지 내 금연홍보 캠페인을 공동 개최하고,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이 밀집된 공공임대아파트 주민들에게 전문적인 금연 상담 및 건강증진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연환경문화를 조성하여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금연 사업 추진에 필요한 인프라 공유 및 인적교류, ▲지역사회 흡연 대상자의 금연환경문화조성을 위한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 제공, ▲공동 주택과 지역사회 금연홍보 및 캠페인 등이다. 


주택관리공단 강병삼 인천지사장은“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의 노력으로 흡연 인구가 많이 줄어든 것 같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임대주택 입주민에게 다양한 금연 서비스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국립암센터 김열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장은“취약계층의 주거 안정과 복지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인 주택관리공단과 협력하여 흡연자들의 금연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금연문화를 조성하는 사업을 시작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주민들의 건강증진 사업에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에서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 저소득층, 고령 흡연자에게 간호사와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전문인력이 찾아가는 금연 상담과 개인맞춤형 건강관리를 연계한 금연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오고 있다. 


◆일산백병원 ‘의무기록 온라인 발급 서비스’ 시행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지난 4월 1일부터 ‘의무기록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에 따라 앞으로 환자와 보호자는 병원 방문 없이도 병원 홈페이지에서 의무기록 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이성순 원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인터넷으로 의무기록 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라며 “환자의 편의성과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주한 키르기스스탄 대사, 칠곡경북대병원 방문

아이다 이스마일로바 주한 키르기스스탄 대사가 지난 3월 27일 칠곡경북대학교병원(원장 박성식)을 방문했다. .

이스마일로바 대사는 칠곡경북대병원의 재활의학, 유방암진단, 진단검사의학, 암치료시스템 및 원격진료시스템 등 키르기스스탄에 적용할 분야에 대해 직접 견학했다.


박성식 병원장은 “키르기스스탄의 보건협력관계의 시작점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우리 병원은 중앙아시아의 거점병원으로서 키르기스스탄과 교육, 진료,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협력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03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6월 제약사 이모저모]비보존, 베이진, 사노피, 한국노바티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6월 제약사 이모저모]동국제약, 동아제약, 셀트리온, 에스티팜, 큐라티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6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신풍제약, 한국로슈, 테라펙스, BMS 등 소식
000); })(jQuery)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