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4월 29일 병원계 이모저모①]명지, 순천향대천안, 일산백, 차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5-04-29 23:10:03
기사수정

4월 29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명지병원, ‘대사비만/GLP-1 클리닉’ 본격 운영

명지병원(병원장 김인병)이 체중감량을 통한 대사이상 및 기저질환 개선을 목표로 하는 ‘대사비만/GLP-1 클리닉’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클리닉은 최근 비만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GLP-1(Glucagon-Like Peptide-1) 기반 치료를 중심으로, 단순 비만부터 당뇨, 고혈압, 심혈관질환 등 대사질환을 동반한 비만까지 전문적으로 관리한다.


이재혁 당뇨내분비센터장(내분비내과)은 “체중 감량은 개인의 의지만으로 해결하기 어렵고, 대사질환 및 합병증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클리닉이 비만 환자들의 건강 상태를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새병원 신축 건물로 이전 시작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이 오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새병원 신축 건물로 본격 이전한다.

현재 병원은 대부분의 신규 의료장비 및 기구 등을 새병원에 도입 완료했으며, 이전기간에는 현병원에 입원해 있는 모든 환자들의 이송을 포함해 기존 의료장비 등을 이전한다.

이문수 병원장은 “환자안전과 진료공백 최소화, 안정적인 이전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왔다”라며, “성공적인 새병원 개원으로 지금까지 보내 준 권역민들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일산백병원, 5월 10일 ‘제14회 신경외과 연수강좌' 개최

일산백병원(원장 최원주)이 오는 5월 10일(토) 이 병원 대강당에서 ‘제14회 신경외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총 2개의 세션으로 구성되며, 각 분야 전문 교수들이 연자로 참여해 실질적인 임상 경험과 최신 연구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강좌를 준비한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과장 구해원 교수는 “다학제적 접근이 중요한 신경외과 분야에서, 내과적 치료와 척추 치료의 최신 트렌드를 함께 조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임상 현장에서 신경외과 환자 치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차병원, 국내 난임센터 최초 일본 진출

차병원이 일본의 대형 난임센터인 하트(HART)클리닉을 산하 기관으로 편입하며 국내 난임센터 최초로 일본에 진출했다. 


이와 함께 일본에서 최초로 난임에 줄기세포 치료를 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하트클리닉과 (사업통합)계약도 체결했다.

차바이오텍 남수연 R&D 총괄 사장은 “일본은 난임과 세포치료에 우리나라와 정부 규제에 있어 차이를 보이고 있고 유연한 편”이라며, “난임에 줄기세포치료를 접목해 임신성공률을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 새로운 연구 논문과 기술 개발을 이루어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729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신신제약, 한미, 큐라클, 파로스아이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씨월드, 셀트리온, 온코닉테라퓨틱스, 한국GSK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삼성바이오에피스, 셀트리온, 오펠라헬스케어코리아, 한올, 큐레보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