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 당뇨병의 날 제약·의료기기사 이모저모]노보노디스크제약, 로슈진단, 릴리, GSK, 닥터다이어리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11-19 07:00:02
기사수정

11월 15일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제약 및 의료기기 회사들이 진행한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닥터다이어리-삼성 헬스·한독 ‘제5기 닥터다이어리 클래스’ 온·오프라인 이벤트 개최

만성질환 관리 헬스케어 기업 닥터다이어리가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며, 삼성 헬스와 한독이 함께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9일,‘제5기 닥터다이어리 클래스’ 오프라인 교육행사를 시작으로, 11월 25일부터는 삼성 헬스와 닥터다이어리 앱에서 온라인 캠페인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삼성 헬스와 함께 진행되는 온라인 행사는 ‘가족, 친구와 함께하는 혈당 관리’라는 주제로 당뇨병 관리에서 연속적인 혈당 측정의 중요성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닥터다이어리 송제윤 대표는 “당뇨병 관리의 핵심은 지속적인 혈당 관리에 있다. 이번 닥터다이어리 클래스는 연속혈당측정기 사용법을 통해 환자들이 합병증 위험을 낮추고 자기 주도적인 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정확하고 실용적인 당뇨병 관리 정보를 제공하여 환자들의 건강 증진을 도울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2024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심포지엄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사샤 세미엔추크)은 지난 11일 ‘2024 노보 노디스크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한당뇨병학회 차봉수 이사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첫 번째 세션에서 ▲강북삼성병원 내분비내과 박세은 교수가 ‘2형 당뇨병 환자에서 혈당관리를 위한 줄토피플렉스터치주(인슐린데글루덱-리라글루티드)의 임상적 의의(Optimizing Patient Outcomes with the Initiation of IDegLira)’를 주제로 첫 번째 강연, ▲서울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곽수헌 교수는 ‘디지털헬스케어를 활용한 당뇨병 환자 관리의 개선(Leveraging Digital Healthcare Tools: Enhancing Patient Care in Diabetes Management)’을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진행했다.


이후 패널 토론 세션에서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최성희 교수와 인하대학교병원 내분비내과 김소헌 교수가 참석해 강연내용을 비롯해 환자 유형에 따른 적절한 약제 선택 기준 및 인슐린펜용 스마트 캡을 통한 당뇨병 관리 방안, 다양화되는 치료 옵션이 갖는 각각의 이점에 대한 지견을 공유했다.


◆한국로슈진단 ‘아큐-첵’ 온라인 캠페인과 당뇨 질환 인식 제고 활동 진행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혈당 측정기 브랜드 아큐-첵의 온라인 플랫폼인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지난 15일부터 ‘아큐찬스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당뇨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하고, 당뇨병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디지털 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선보이는 구성은 아큐-첵 가이드 혈당 측정기와 아큐-첵 소프트클릭스 채혈기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또한 콤부차 브랜드 티젠과 건강관리 앱 '룰루메딕'과 협업해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인다. 

이 캠페인은 2030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며, 당뇨병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둔다.


킷 탕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당뇨병의 올바른 관리와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에 대해 대중의 인식을 개선하고, 당뇨병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한국릴리,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사내 도서관 ‘BILLY 학당‘ 운영

한국베링거인겔하임(사장 안나마리아 보이)과 한국릴리(사장 존 비클)는 지난 11월 11일부터 한 달간 양사에 당뇨병 사내 도서관 ‘BILLY 학당‘을 운영했다.


양사는 당뇨병 환자의 웰빙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건강책방 ‘일일호일‘과 협업하여 양사 사내 라운지에 팝업 도서관 ‘혈당을 배우는 당뇨병 책방, BILLY 학당(學糖)‘을 마련했다. 


당뇨병 환자의 건강한 일상을 관리할 수 있는 도서 위주로 큐레이팅된 이번 팝업 도서관을 통해 양사 임직원은 건강한 삶을 위한 혈당 관리의 중요성과 관리법을 알아보고, 당뇨병 환자의 고충을 이해하는 기회를 갖도록 했다.

이번 팝업 도서관은 ▲ 당뇨병을 배우다 ▲ 당뇨병 관리법을 익히다 ▲ 당뇨병 환자에 공감하다 총 세 가지 테마 아래 선정된 도서 10종으로 구성됐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의학부 신소영 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당뇨병의 심각성이 두드러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모든 임직원이 질환과 환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를 바라는 차원에서 이번 팝업 도서관을 운영하게 되었다.“라며,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앞으로도 당뇨병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고민을 지속하고 혁신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릴리 의학부 강민주 부사장은 “이번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임직원이 혈당 관리의 중요성과 당뇨병 환자의 어려움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생활 습관 개선을 실천하게 되기를 바란다.“라며, “한국릴리 또한 모든 사람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당뇨병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치료 환경을 개선하는 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국GSK ‘싱그릭스의 당당한 걸음’ 인포그래픽 공개

한국GSK(한국법인 대표이사 마우리치오 보르가타)는 ‘싱그릭스의 당당한 걸음’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번 인포그래픽에는 ▲당뇨병 환자의 대상포진 발병 위험성, ▲당뇨병 환자의 대상포진 발병 시 심혈관질환 발병 위험성 및 당뇨병 관리에 대한 부담, ▲당뇨병 환자에서의 싱그릭스 임상 데이터, ▲당뇨병 환자에 대한 백신 가이드라인 등 당뇨병 환자에서 필요한 대상포진의 정보를 담았다.

한국GSK 백신사업부 권현지 전무는 “이번 인포그래픽이 의료진에게 당뇨병 환자들의 대상포진 예방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여 보다 넓은 관점에서 환자들이 잘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한국 GSK는 전 세계 대상포진 백신 시장을 선도하는 싱그릭스를† 통해 당뇨병 환자를 비롯해 다양한 대상포진 고위험군이 대상포진을 예방하고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43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10일 병원계 이모저모②]동산의료원, 강동경희대병원, 대전을지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9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강동성심, 순천향대천안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9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건국대, 순천향대부천, 부민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