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산의료원, 개원 125주년 기념 카자흐스탄 알마티서 의료선교봉사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원장 조치흠)이 개원 125주년을 기념해 (사)동산의료선교복지회(회장 조광범) 봉사단이 지난 7일 카자흐스탄 알마티 동산병원에서 제32차 해외의료선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조광범 동산의료선교복지회장을 단장으로 진료봉사팀과 구제봉사팀으로 역할을 분담해 18명의 인원이 참여했다.
알마티 동산병원에서 현지 환자 60명을 대상으로 위 내시경 검사와 기타 진료들을 진행해 현지 주민들로부터 따뜻한 감사의 인사를 받기도 했다.
또한, 저소득층 구제 활동 나눔 사역도 함께 진행해 기독교 나눔 헌신의 뜻을 전했다.
조광범 회장은 “앞으로도 현지 기관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더 많은 사람을 치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전선병원·선치과병원, 10월 24일 지역민과 함께하는 의료 시민강좌 개최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대전선병원(병원장 남선우)과 선치과병원(병원장 선경훈)이 선치과병원 8층에서 의료 시민강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치아 노화에 따른 증상 및 치료( 치과보철과 박찬익 전문의), △내 나이 50.. 백신은 ?(감염내과 김광민 전문의) 로 각각 30분씩 (질의 10분 강연 20분 ) 2개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50대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4일(월)부터 22일(화)까지 20명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대전선병원과 선치과는 “지역에서 의료적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이고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강연을 준비하므로, 지역주민에게 친숙하고 원활한 소통이 되는 의료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상주적십자병원-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랑의 무료 건강검진‘ 프로그램 운영
상주적십자병원(병원장 김혁수)은 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동영)과 연계하여 10월 11일 상주시 실내체육관에서 ‘사랑의 무료 건강검진(혈압, 당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김혁수 병원장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는 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뜻깊은 행사를 할 수 있어 기쁘고, 장애인 건강교실 등 다양한 공공의료사업을 함께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제주한국병원-제주도, 인공관절 수술비 감면 사업 체결
혜인의료재단 한국병원(병원장 한승태, 이사장 고흥범, 이하 한국병원)이 지난 10일 제주도청 삼다홀에서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와 ’4ㆍ3 희생자 및 유족 로봇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감면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무릎 인공관절 수술 시 로봇 수술을 선택할 경우 추가되는 로봇 수술 비용을 감면해주는 것으로 제주 4ㆍ3사건 생존희생자 및 고령 유족 중 최대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로 신청 인원에 따라 연장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