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5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서울성모병원 대장항문외과, 제11회 아시아 대장암 로봇수술캠프 진행
서울성모병원 대장항문외과 팀이 최근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옴니버스파크 컨벤션 홀에서 제11회 아시아 대장암 로봇수술 캠프(ARCCS 2023)를 개최했다.
이번 10+1thAsianRoboticCampforColorectalSurgeons는 올해 11회째로 새로운 10년을 위해 도약하는 의미로 ‘Let’s Jump To The New Era Together’라는 슬로건을 정해 개최됐다.
이윤석 교수는 “ARCCS 2023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마칠 수 있게 도와준 모든 팀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하고, 대규모의 국제 학술대회를 기획하고 진행했던 경험은 우리 기관이 국제적으로 도약할 수 있는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일산백병원, 대한영상의학회 '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 인증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대한영상의학회 '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 기간은 2024년 1월부터 2026년 12월까지다.
이성순 원장은 “일산백병원은 전문성 높은 의료진이 안전하면서도 품질 높은 영상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정확한 검사로 환자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양대구리병원,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한양대학교구리병원(병원장이승환)이 지난 5월 1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9월 5일부터 8일까지 4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성공적으로 받았다.
4주기 인증 평가는 기본 가치 체계, 환자 진료 체계, 조직 관리 체계, 성과 관리 체계 등 4개의 큰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13개 분야, 92개의 기준, 512개의 조사 항목으로 세분화되어 있다.
이번 평가는 3주기 인증 때와 비교하여 수술장 안전 관리, 통제 구역 출입 관리, 세탁물 관리 기준 등이 새롭게 도입되거나 강화됐다.
이번 인증평가를 통해 시설 및 환경관리, 환자안전, 의료질 향상, 성과관리 등 전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받았고 전 직원이 함께 한 노력의 결과이다.
정진혁 QI실장은 “이번평가를 통해 병원의 시스템을 재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며,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QI기준을 더욱 보완하고,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평가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모든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앙상블 예다인, 충북대병원에 기부
앙상블 예다인(대표 정겨리)이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을 찾아 연말 사랑 기부 나눔 콘서트에서 얻어진 수익금 전액 3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최영석 병원장은 ”좋은 공연과 기부로 연말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며, ”모아주신 후원금은 치료비 마련이 어려운 희귀질환 및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해 소중히 잘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