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8월 28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고려대의료원, 대구동산, 양산부산대, 전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8-28 19:28:14
기사수정

8월 28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두함지개발 신석우 대표, 고려대의료원에 의학발전기금 1억원 쾌척

두함지개발 신석우 대표가 지난 23일 고려대 본관에서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에 의학발전기금 1억원을 쾌척했다.


이번 행사는 신석우 대표를 비롯해 김동원 총장, 윤을식 의무부총장, 김학준 의학연구처장, 신호정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려대 경영학과 85학번인 신석우 대표는 졸업 후에도 고대인으로서 자부심과 감사함을 잊지 않고 2009년부터 건축기금과 장학금을 쾌척하며 모교에 사랑을 전해왔다. 

또한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안암병원에서 건강검진과 진료를 통해 꾸준히 건강을 관리해왔으며, 의료원에 대한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담아 이번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 


이번에 전달된 기금은 의학 연구와 교육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신석우 대표는 “졸업한 지 수십 년이 지났지만 국내외에서 약진하는 교우들을 만날 때마다 마음의 고향이자 자랑인 모교를 떠올리게 된다.”라며, “모교를 향한 사랑을 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전달되는 기금이 의학 발전을 위해 요긴하게 쓰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동원 총장은 “고대인으로서 귀감이 되어주신 신석우 대표님께서 모교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전해주신 고귀한 뜻은 의료원과 의대가 발전하는 데 유용한 마중물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윤을식 의무부총장은 “모교를 늘 지켜보고 응원하셨던 신석우 대표님께서 이렇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시니 더욱 감사하다.”라며, “주신 뜻에 이어받아 미래를 개척하는 의학 연구와 교육을 행하는 의료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대구동산병원, 환자안전주간 행사 ‘박하페스티벌’ 개최

계명대 대구동산병원(병원장 정우진)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의료 질 향상과 환자 안전 활동을 위해 ‘제 4회 환자안전주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환자안전 활동 대국민 캠페인 ‘박하 페스티벌’과 함께 진행했다.

대구동산병원은 의료질관리팀 주관으로 ▲응원메시지가 담긴 ‘박하나무’ 만들기 ▲환자안전 교육 및 개선 활동 사례소개 ▲환자안전OX퀴즈 ▲홍보 UCC상영 ▲포토존 운영 및 폴라로이드 촬영 ▲리더십 라운딩 등 환자와 보호자, 교직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정우진 병원장은 “앞으로도 환자안전 문화를 정착시키고 안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구동산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양산부산대병원-메디컬아이피㈜, ㈜제노레이크와 MOU 체결 

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이상돈)이 메디컬아이피㈜(대표이사 박상준) 및 ㈜제노레이크(대표이사 김동현)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산부산대병원은 메디컬아이피㈜와 ㈜제노레이크의 첨단 기술 및 노하우를 활용하여 의료 서비스의 질과 효율성을 높이고, 미래 혁신 병원의 기반을 구축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메디컬아이피㈜는 ▲의료 영상 분석 기술과 제품의 임상 및 연구 도입 ▲우수한 의료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훈련 시설 구축과 프로그램 운영 ▲환자와 보호자 공감 병원의 목적 달성을 위한 모바일‧웹 서비스 도입을 추진하기로 했다.


㈜제노레이크는 ▲유전자를 이용한 진단 관련 사업의 성공과 발전 도모 ▲유전체 분석 및 진단을 위한 플랫폼 및 그와 관련한 연구 개발 ▲유전체 및 분석 데이터 상호 공유 등을 추진한다.


이상돈 병원장은 “메디컬아이피㈜와 ㈜제노레이크의 전문성을 통해 미래 의료산업에 새로운 시대를 열어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와 최신 기술의 융합을 통해 더 나은 의료 미래를 위한 발전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전북대병원 환자안전의 날 캠페인 진행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제16회 환자안전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호흡기전문질환센터 지하 1층 직원식당 이동 통로에서는 각 부서의 환자안전 개선활동을 담은 ‘우리부서 안전활동’을 전시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우리부서 안전활동’은 공모전을 통해 총 10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호흡기전문질환센터 1층 로비에서는 환자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료 질 향상을 위한 다짐을 적어서 박하나무에 붙이는 ‘다짐트리 챌린지’와 이후 룰렛을 돌려 기념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 외에도 실제 경험한 QI 활동 사례에 대한 수기를 공모하여 우수 사례를 선정한 QI활동 수기 공모전, 어린이 병원 1층에서 소아청소년과 내원 및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낙상 예방 동화 구연, 정확한 환자 인식표를 찾는 환자확인 캠페인 등이 진행됐다.


유희철 병원장은 “이번 환자안전의 날 행사에는 직원은 물론 환자와 내방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환자안전 활동을 공유하고 안전한 병원 만들기에 동참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환자안전 활동을 강화해 안전하고 질 좋은 의료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717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6월 제약사 이모저모]비보존, 베이진, 사노피, 한국노바티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6월 제약사 이모저모]동국제약, 동아제약, 셀트리온, 에스티팜, 큐라티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6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신풍제약, 한국로슈, 테라펙스, BMS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