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4월 5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구로, 서울대, 이대목동, 일산백, 대구파티마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4-05 19:27:20
기사수정

4월 5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 구로병원, 2023 산모교실 개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원장 정희진) 고위험산모·신생아통합치료센터가 ‘2023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산모교실’을 개최한다. 


건강한 출산과 이른둥이 관리(질병예방·영양관리)법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산모교실은 출산을 앞둔 임산부 또는 이른둥이 엄마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구로병원 산모교실은 2023년 3월부터 11월까지 총 8회차로 진행된다. 상반기 교육일정으로는 ▲1회차(3월29일): 분만은 어떻게 진행되나요(산부인과 조금준 교수) ▲2회차(4월26일): 성공적인 모유수유를 위한 첫 걸음(소아청소년과 최의경 교수)▲3회차(5월31일): 분기별 산전 체크리스트(산부인과 정영미 교수) ▲4회차(6월28일): 신생아 육아, 똑똑한 초보맘 되기!(소아청소년과 최의경 교수)가 진행된다.


이어 하반기에는 ▲5회차(8월23일): 건강한 분만을 위한 산모 영양 관리법(산부인과 조금준 교수) ▲6회차(9월20일): 이른둥이 호흡기 질환의 치료 및 예방(소아청소년과 최의경 교수) ▲7회차(10월25일)고위험 산모 관리, 그것이 알고 싶다!(산부인과 오민정 교수) ▲8회차(11월29일)이른둥이 영양관리(소아청소년과 최의경 교수)와 함께 임산부와 이른둥이 보호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정희진 병원장은 “고려대 구로병원은 고위험·신생아통합치료센터로 지정된 후 고위험 임신부터 출산 이후까지 산모와 태아·신생아 치료를 위한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국가브랜드대상 10년 연속 수상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이하 강남센터)가 지난 4일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3 국가브랜드대상 헬스케어시스템 부문 대상을 10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며, 대한민국의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고 경쟁력 높은 브랜드를 선정·발표한다. 브랜드의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을 평가한다.

박경우 원장은 “강남센터는 예측과 예방, 맞춤의학으로 대표되는 미래의학을 헬스케어서비스와 접목시키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의료서비스 분야에서 항상 가장 빛나는 브랜드로 남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대목동병원‘발달 더딘 아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치료법은?’ 온라인 건강강좌 개최

이대목동병원(병원장 유재두) 재활의학과는 오는 12일 12시부터 13시까지 '느린아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발달 촉진'을 주제로 온라인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발달 지연 어린이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대목동병원 재활의학과와 대한재활의학회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건강강좌는 온라인으로 진행돼 공간에 제약없이 누구나 편하게 들을 수 있게 기획됐다. 


이번 강좌는 발달지연 어린이의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가정에서의 재활치료에 대한 주제로 이대목동병원 재활의학과 서지현 교수와 박시현 작업치료사, 최수진 언어치료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서지현 교수는 “이번 강좌를 통해 부모님들이 집에서 아이들의 발달을 위하여 어떻게 놀이를 해주어야 할지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결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일산백병원, 2022 올해의 교수상 '윤보영·김준현·구해원 교수' 선정

일산백병원이 지난 4일 이 병원 대강당에서 류마티스내과 윤보영 교수, 마취통증의학과 김준현 교수, 신경외과 구해원 교수가 ‘2022학년도 올해의 교수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자로 뽑힌 교수들은 △헌신적인 환자 진료 △신속·정확한 협진 진료 △열정적인 연구 활동 △모범적인 전공의 교육 등 동료 교수로부터 병원과 의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필리핀 디바인워드 병원, 벤치마킹 위해 대구파티마병원 방문

필리핀 디바인워드 병원(병원장 Sr. Sarah Cocela)이 지난 3월 25일부터 28일까지 대구파티마병원을 방문해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이번 벤치마킹에는 Sr. Sarah Gocela 병원장과 Sr. Celeste Licas 재무책임자 등 2명이 방문해 혁신과 전략, 시설, 인적자원관리, 기술, 의료진 연수 등 다양한 분야에 벤치마킹을 요청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9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삼성바이오에피스, 셀트리온, 오펠라헬스케어코리아, 한올, 큐레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신신제약, 한미, 큐라클, 파로스아이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씨월드, 셀트리온, 온코닉테라퓨틱스, 한국GSK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