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국립중앙의료원 ‘코로나19 임상연구의 다학제적 접근’심포지엄 개최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주영수) 공공보건의료연구소가 오는 5일(수) 연구동 2층 스칸디아홀에서 ‘코로나19 임상연구의 다학제적 접근’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건강보험자료를 활용한 역학 연구, 소아와 성인 코로나19(SAR-CoV-2) 환자에 대한 임상연구, 의료진의 정신건강에 대한 연구 등 여러 집단을 대상으로 한 다학제적 연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부내용으로는 ▲델타 및 오미크론 시기 코로나19 성인환자의 위중증발생과 기저질환과의 관계(이경신 국립중앙의료원 감염병임상연구센터 연구원) ▲오미크론 변이에도 팍스로비드는 과연 효과적인가?(김민경 국립중앙의료원 감염내과 전문의) ▲소아청소년 코로나19 연구 결과와 교훈(최윤영 국립중앙의료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코로나19 보건의료종사자의 건강관련 심층면접 및 델파이 연구(이소희 국립중앙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중앙의료원 주영수 원장은 “앞으로도 향후 신종감염병 환자 발생 시 필요한 연구들을 종합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연구 수행의 체계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지속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성모병원 혈액병원 ‘조혈모세포이식 1만례’축하 기념식 및 심포지엄 개최
서울성모병원 혈액병원이 오는 14일(금) 가톨릭대 성의교정 옴니버스파크 컨벤션홀에서‘조혈모세포이식 1만례’ 성과를 기념한 기념식과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조혈모세포이식 1만례 기념식은 혈액병원장 김희제 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 내외 귀빈 환영사 및 축사 ▲ 1만례 기념 주치의 소감(골수종센터장 민창기 교수) ▲ 회고사(김동집·김춘추 명예교수) ▲ 1만례 기념 영상 ▲ 1만례 분석 내용 발표(진료위원장 엄기성 교수) ▲ 감사패 증정 및 서초교향악단의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식 이후 진행되는 심포지엄은 ‘A new paradigm for hematopoietic stem cell transplantation(HSCT)’라는 주제로 동종 및 자가 조혈모세포이식 분야의 과거, 현재, 미래를 조망하는 집중 토의의 장으로 기획됐다.
혈액병원장 김희제 교수는 “혈액질환 진료의 지속적인 수준 향상과 함께 최고 첨단 의술을 선도하는 세계적 이식전문병원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가톨릭혈액병원 조혈모세포이식 1만례 기념식을 통해 우리의 미래를 조망하며, 이어지는 학술심포지엄이 활발한 토론과 지식 공유의 특별한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북대병원,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 현판식 개최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4일 본관 1층 로비에서 유희철 병원장, 이해숙 상임감사, 이식 진료부원장, 박지현 공공부원장 등 병원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 4주기 현판 제막식을 진행했다.
유희철 병원장은 “이번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은 우리 병원이 환자에게 제공하는 의료서비스의 질과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책임 의료기관으로써 병원을 찾는 모든 환자들에게 최상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해 더욱 신뢰받는 병원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양대국제병원, 한국교정상담학회 지정병원 협약 체결
한양대학교국제병원(원장 이항락)이 지난 3일 서관 3층 국제병원장실에서 이항락 병원장, 박재우 팀장, 전요섭 학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교정상담학회(학회장 전요섭)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한양대국제병원은 한국교정상담학회 회원과 회원 가족에게 종합건강검진 등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항락 병원장은 “본원은 최고의 시설과 우수한 의료진으로 구성된 종합검진센터를 통해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한국교정상담학회 회원과 회원 가족의 건강관리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