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접종 대상이 18세 이상 전체로 확대됐다.
이에 따라 2차 접종 후 4~5개월(60세 이상 4개월, 18-59세 5개월)이 경과한 경우를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있다.
◆18~49세 2차 접종 완료 5개월 후부터 사전예약 가능
▲예약일 기준 2일 후부터 접종일 선택 가능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단장: 정은경 청장)에 따르면 18~49세 중 2차 접종 완료 후 5개월(150일)이 경과한 경우 (코로나19예방접종 사전예약누리집)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고, 예약일을 기준으로 2일 후부터 접종일을 선택할 수 있다.
12월 말까지 접종간격이 도래한 대상자에게 개별문자를 통해 3차 접종 대상 여부와 사전예약 및 접종 방법도 안내하고 있다.
▲SNS 당일예약 서비스…당일 바로 접종 가능
사전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SNS 당일예약 서비스(네이버, 카카오톡에서 ‘잔여백신’으로 검색)를 통해 예약하거나, 의료기관에 문의해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리면 당일에 바로 접종 가능하다.
◆3차 접종 조기접종 가능
신속하게 접종을 추진함과 동시에, 다양한 사유로 도래한 3차 접종일에 접종이 어려운 대상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3차 접종에 대해서도 조기접종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조기접종 가능한 경우
△국외 출국, 입원·질병치료 등의 개인 사유로 일정상 권장 접종간격에 따른 3차접종이 불가능한 경우, △감염취약시설, 의료기관 등 기관 자체접종이나 단체접종 일정상 불가피한 경우, △잔여백신으로 당일 접종을 희망하는 경우 등의 경우 대상군별 권장 접종간격 대비 1개월까지 앞당겨 조기접종이 가능하다.
(표)대상군별 권장 접종간격 및 조기접종간격
▲잔여백신을 활용한 조기접종
잔여백신을 활용한 조기접종은 SNS 당일신속 예약서비스(네이버, 카카오톡)를 통해 예약하거나 의료기관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려 당일 접종받는 방식으로 시행된다.
SNS 예약서비스를 통해 당일 예약할 경우 기존에 이미 사전예약을 완료했다면 기존 예약은 자동 취소된다.
추진단은 “대상군별 권장 접종간격에 맞추어 3차 접종을 받기 어려운 분은 정해진 일정보다 1개월 당겨 보다 빨리 3차 접종 받을 수 있다”며, “개인 사정에 따라 접종 일정을 수립하여 반드시 3차 접종까지 완료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표지메인 : 경희대병원)
[메디컬월드뉴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