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가 6월 23일 ‘온라인 시민감시단’ 300명을 했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한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식·의약품 허위·과대 광고 예방 교육도 실시한다.
◆온라인 시민 감시단 위촉
‘온라인 시민감시단’은 식품팀, 의약품팀, 화장품‧의료기기팀 각 100명으로 구성되며, 오는 10월까지 온라인 감시활동과 식·의약 안전정책에 대한 대국민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한다.
주요 활동 분야는 ▲온라인상 유행제품 모니터링 ▲기획감시 테마 발굴 ▲분야별 키워드에 따른 부당광고 모니터링 ▲개인 SNS를 이용한 식·의약 안전정책 홍보 등이다.
감시단은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자긍심 고취와 참여·활동 의지를 북돋우기 위해 23일 발대식을 가졌다.
◆온라인 허위·과대광고 예방 교육
식약처는 식·의약품의 온라인 허위·과대 광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을 오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대상은 이번에 위촉된 온라인 시민감시단과 소비자, 판매자 등이며, 주요 교육 내용은 ▲식품(등), 의약외품, 의료기기, 화장품에 관한 표시광고 기준 ▲온라인 허위·과대광고 사례 ▲온라인 불법유통 현황 등이다.
식약처 사이버조사단은 “앞으로도 온라인 시민감시단과 같이 식‧의약 안전관리 정책에 국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국민들이 식·의약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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