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센스, 임신성 당뇨 산모 위한 ‘위풍당당 쿠킹클래스’ 개최 - ‘임신성 당뇨 관리법’ 특강 및 ‘혈당건강에 도움을 주는 메뉴 만들기’ …
  • 기사등록 2014-12-09 23:04:47
  • 수정 2014-12-09 23:06:22
기사수정

국내 자가 혈당측정기 제조 전문업체 ㈜아이센스(대표 차근식)가 지난 6일 CJ제일제당센터 1층 백설요리원에서 ‘㈜아이센스와 함께하는 제 4회 위풍당당 캠페인’을 개최했다.

최근 임신 5개월 이후 당뇨병이 생기는 ‘임신성 당뇨’ 환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임신성 당뇨가 있는 산모의 25%가 출산 후 당뇨병 진단을 받는 것으로 나타나 임신성 당뇨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임신성 당뇨는 신생아 건강뿐 아니라 산모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혈당관리가 꼭 필요하다. 이런 의미에서 이번 캠페인은 임신성 당뇨 산모를 돕기 위해 관리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9-25.jpg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아이센스의 이번 ‘위풍당당 캠페인’은 임신성 당뇨가 있는 산모들을 대상으로 2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3시간여 동안 진행되었다.

먼저 ‘임신성 당뇨와 건강한 엄마되기’라는 주제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최윤희 교수의 임신성 당뇨 관리법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어 김영빈 요리연구가와 함께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건강에 도움을 주는 메뉴 만들기 쿠킹 클래스 등으로 꾸며져 참가자들의 열띤 참여를 이끌어냈다.

아이센스의 ‘위풍당당 캠페인’은 당뇨병 환자와 가족의 건강함과 당당함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아이센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아이센스는 지난 2011년 제 1형 당뇨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위풍당당 캠페인을 시작으로 2012년 성인을 위한 가족 캠페인, 2013년 임신성 당뇨 산모를 위한 힐링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임신성 당뇨 산모를 위한 건강 캠페인으로 매년 새로운 주제로 당뇨병 환자를 만나고 있다.

㈜아이센스 이자수 부사장은 “국내 당뇨병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당뇨병 환자들에게 실용적인 정보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교육이 무엇보다 필요한 때이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다양한 주제의 위풍당당 캠페인을 통해 당뇨병 환자들에게 혈당관리를 위한 올바른 지식과 꾸준한 관리법을 알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181337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한국다이이찌산쿄,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신신,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머크, 알피바이오, 지씨셀, 큐라클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