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대한병리학회, 2023년 제48차 봄학술대회 개최 2023-05-06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대한병리학회가 오는 5월 11일(목)~12일(금)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전면 대면방식으로 제48차 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Pathology, Together Again’을 모토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다양한 내용들이 발표될 예정이다.


주요 발표 내용은 다음과 같다.  


◆5월 11일 주요 내용 

11일에는 ▲‘Career Development’라는 테마로 강신광 씨젠의료재단 대표병리원장의 ‘수탁기관 병리의사의 삶’, ▲‘Timely Topic Lecture’라는 테마로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손혜숙 교수의 ‘행복한 삶을 위한 명상’에 대해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 이후에는 컨벤션홀I에서 대한병리학회-한국유전자검사평가원 공동교육으로 유전자검사평가원 숙련도평가 개정사항 및 현장평가 심사 항목에 대해 교육한다.


컨벤션홀II에서는 미국캐나다병리학회 제112차 연례회의(United States and Canadian Academy of Pathology 112th Annual Meeting)에 참석한 회원이 ‘Unforgettable Sessions of USCAP 2023 that are Worth Sharing’에서 각자의 분야에서 최근에 업데이트된 지식 또는 이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5월 12일 주요 내용 

12일에는 ‘Great Collaborators’라는 테마로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이세훈 교수가 ‘병리과와 함께 가는 암환자 진료의 길’이라는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전에는 비뇨기병리연구회 및 두경부병리연구회에서 WHO의 2022년 종양분류(2022 WHO Classification of Tumors)에서 업데이트된 내용을 중심으로 단기과정을 진행한다.


오후에는 실제 임상에서 특이하거나 진단하기 어려운 증례를 경험한 회원이 ‘My Interesting Cases’에서 해당 증례를 진단하는 과정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