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오는 12월 31일까지 ‘제12기 의약품안전지킴이’ 30명을 모집한다.
의약품 안전 정책에 관심이 많은 만 18세 이상 국민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의약품안전지킴이는 실생활에 밀접한 의약품 안전 정보를 국민이 직접 전달하기 위해 2013년부터 매년 모집·운영하는 정책 홍보단으로 실생활에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의약품 정보를 직접 발굴해 소통누리집(SNS)에 게재하는 등 홍보 활동을 한다.
이번 의약품안전지킴이는 전국적으로 의약품 안전 정보를 널리 알리기 위하여 권역별 인구 비례에 따라 지원자를 선발하며, 개인 SNS 활동 이외에도 지역 커뮤니티 홍보 등도 수행할 예정이다.
제12기 의약품안전지킴이는 2025년 1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한다는 계획이다.
활동 종료 후 평가를 거쳐 우수활동자에게 식약처장상을 수여한다는 계획이다.
식약처 의약품안전국은 “앞으로도 의약품안전지킴이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의약품에 대한 관심도와 이해도를 높이고, 국민께서 스스로 실생활에서 의약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12기 의약품안전지킴이 위촉식은 오는 2025년 1월 14일 식품의약품안전처(충북 오송)에서 개최하며, 제12기 위촉장 수여, 제11기 우수활동자 상장 수여, 지킴이 활동 안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4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