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9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강원대, 서울대,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9-27 22:00:02
기사수정

9월 2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국립암센터 ‘경기도·고양시 사회적 가치 페스타’ 참여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가 9월 27일부터 9월 29일까지 고양시 스타필드에서 열리는 ‘경기도·고양시 사회적가치 페스타’에 참여해 지역사회와 협력을 강화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립암센터가 운영중인 리본(ReːBorn)센터에 입주한 4개의 암생존자 창업 사회적기업인 사회적협동조합다시시작, 사회적기업 (주)박피디와황배우, 라우라픽, 모카상점이 참여해 활발한 판매 활동을 할 예정이다. 


특히, 암환자 사회복귀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암생존자들이 각 부스에서 판매 사원으로 활동하며, 사회복귀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고 경제활동 의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국립암센터 서홍관 원장은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암생존자 창업 기업들이 지역사회에서 더욱 활발히 활동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이 한층 더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암생존자들이 판매 활동 경험을 통해 사회복귀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국립암센터는 2020년부터 암생존자의 창업 및 일자리 활동 지원, 리본메이커스페이스를 통한 창작 활동 지원, 사회복귀 프로그램 운영 등 암환자의 사회복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원하고 있다.


이번 ‘경기도·고양시 사회적가치 페스타’ 참가를 통해 암생존자들이 창업 및 경제활동에 자신감을 회복하고, 지역사회와의 연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대병원-강원대학교, 제14회 백령의학 심포지엄 개최

강원대학교병원(병원장 남우동)과 강원대학교 의과학연구소(소장 양세란)가 지난 26일 강원대학교 실사구시관에서 제14회 백령의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3가지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오가노이드와 미래융합의학, ▲오간-온-어-칩과 티슈 엔지니어링, ▲오가노이드 기반 약물개발 및 독성연구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됐고, 각 세션마다 심도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강원대병원 홍석호 의생명연구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오가노이드의 현재와 미래를 모두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연구의 성과를 공유해주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심포지엄이 오가노이드의 전임상 및 신약개발 분야의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울대병원, 후원인과 함께 더 나은 미래 논의

서울대병원 발전후원회(회장 오병희)가 지난 25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2024 서울대병원 발전후원의 밤’ 행사를 진행했다.


‘하나의 마음으로, 더 나은 세상으로’라는 부제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오병희 서울대병원 발전후원회장,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 김영태 서울대병원장을 비롯해 약 250명의 후원인과 사회 각계 대표들이 참석해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태 병원장은 “서울대병원은 글로벌 수준의 의료 역량과 혁신적인 연구로 미래의료를 선도하며 국내외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라며, “이 모든 것은 스승과 같은 마음으로 꾸준히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신 후원인 여러분 덕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후원인과 함께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서울대병원은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치료와 지속 가능한 최첨단 미래 의료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중앙대광명병원, ‘세계 심장의 날’ 건강강좌 개최

중앙대학교광명병원(병원장 이철희)이 27일 이 병원 1층 정보화라운지와 5층 김부섭홀에서 ‘세계 심장의 날’ 기념 심장 건강 체험과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환자를 비롯한 내원객과 교직원 약 2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심폐소생술에 대해서 교육받긴 했지만 직접 체험을 해 본것은 처음이다.”라며,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비상상황을 대비한다는 차원에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심장뇌혈관병원 김상욱 병원장은 “국민건강과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매우 소중한 시간이다.”라며, “뜻 깊은 행사를 위해 봉사해주신 광명소방서와 의용소방대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심장혈관 건강과 행복을 위해 앞장 서겠다.”라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348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1~1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셀트리온, 사노피, GC녹십자, 한국GSK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쏘시오, 한국머크, 한국애보트,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1~1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메디톡스, 멀츠, 바이엘, 제일헬스사이언스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