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월 1일 병원계 이모저모]단국대, 명지, 보라매, 인천성모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10-01 23:50:04
기사수정

10월 1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단국대병원, ‘건강정보 고속도로’ 참여 개통식 개최

단국대병원(병원장 김재일)이 지난 9월 30일 암센터 회의실에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원장 염민섭)이 추진하는 ‘건강정보 고속도로 사업’에 의료데이터 제공기관 참여를 기념하는 개통식을 진행했다.

염민섭 한국보건의료정보원장은 “지속적인 확산을 통해 내년에는 전국의 모든 상급종합병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본인의 의료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며, “국민 개개인이 예방적 건강관리를 실천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재일 병원장은 “단국대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환자들은 나의건강기록 앱을 통해 본인 진료기록을 조회하거나 의료진에게 공유, 전송할 수 있다.”라며, “이러한 기능을 잘 활용하면 다른 병원을 방문하더라도 효과적인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명지병원-인천전북특별자치도민회 서구지회·인천고창군민회 협약 체결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이 지난 9월 30일 C관 4층 권역응급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왕준 이사장, 신혁재 진료부원장과 (재)인천전북특별자치도민회 서구지회 윤다연 회장, 김영범 수석부회장, 인천고창군민회 김종태 회장, 백희종 상임고문, 경기북부 전북도민회 김춘수 사무총장, 김용주 여성위원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인천전북특별자치도민회 서구지회(회장 윤다연) 및 인천고창군민회(회장 김종태)와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명지병원은 인천전북특별자치도민회 서구지회와 인천고창군민회에 소속된 회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긴밀한 교류와 신뢰를 통한 상호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명지병원은 각 단체 회원들의 건강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건강생활 실천 프로그램 안내 및 생활 건강정보 제공 ▲구성원의 건강증진 및 진료편의 ▲양 기관 상호 업무의 적극 홍보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한다는 계획이다.


이왕준 이사장은 “고향을 떠나온 출향민들에게 힘이 되고, 보다 의미 있는 관계로 발전하고자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의료대란 속에서도 장기이식이나 심장수술, 로봇수술, 응급의료 등 제 역할을 충실히 수행중인 명지병원의 의료서비스가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보라매병원 ‘유공기관 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병원장 이재협)이 지난 9월 27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24년 장애인 건강보건 통합성과대회’에서 ‘유공기관 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17개 시·도 및 전국 보건소 재활사업 담당자 및 업무 관계자 약 500명이 참석했다. 


국립재활원,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권역재활병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의료재활시설, 전국보조기기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모여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에 대하여 논의했다.  

보라매병원 공공부문 서울남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장애인 건강권 향상 및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행사에서 ‘유공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를 대상으로 사업 전 부문에 대한 전문가 점검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최초 지표 평가로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에 대한 기여도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수상자 이시욱 교수(보라매병원 서울남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장)는 “장애인의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해주신 지역사회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건강 관련 거점센터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여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위한 서비스 제공을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인천성모병원, 해맑은어린이집 ‘군인 가족의 날’ 기념행사서 심폐소생술 교육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올해 처음 제정된 제1회 ‘군인 가족의 날’을 기념해 인천광역시 부평구 해맑은어린이집에서 열린 군가족 행사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홍승모 몬시뇰 병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번 군인분들과 그 가족들의 헌신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의료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35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9월 제약사 이모저모]갈더마코리아, 한국릴리, 한국아스텔라스, 현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8~9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신신제약, 온코닉테라퓨틱스, 한국릴리,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8~9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지씨셀,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