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강동성심병원, 향기로 나누는 바자회 수익금 ‘의료취약계층 지원’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양대열)이 지난 7일 바자회 수익금 750만원을 행사업체 야베스씨앤씨로부터 전달받았다.
이번 수익금은 지난 5월 27일부터 31일 본관1층 로비에서 진행 한 ‘향기로 나누는 바자회’를 통해 모은 수익금이며, 국가의료비 지원에 해당되지 않는 의료취약계층 환자 의료비 및 간병비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김성환 행정부원장은 “앞으로도 강동성심병원은 교직원과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심뇌혈관질환센터-서산의료원, 업무협약 체결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충남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센터장 윤석만)가 충청남도 서산의료원(의료원장 김영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병원은 심·뇌혈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응급환자 이송·치료 및 진료체계 구축 ▲심·뇌혈관 질환 전문인력 교육 및 예방·관리에 필요한 홍보 진행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정보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박형국 병원장은 “심뇌혈관질환 영역에서 서산의료원과 함께 서산시 등 서북부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칠곡경북대병원-포항성모병원, 업무협약 체결
칠곡경북대학교병원(병원장 박성식)이 지난 4일 포항성모병원과 박성식 칠곡경북대병원장, 손경옥 포항성모병원장 등 각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아청소년암 진료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박성식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소아청소년암 진료 및 의학 정보교류와 효율적인 의료자원 활용을 위한 상호 협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울대치과병원,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평가서 최고등급(A) 획득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은 감사원이 진행한 ‘2024년 자체감사활동 심사평가’에서 최고등급(A)을 획득했다.
서울대치과병원 채성령 상임감사는 “이번 심사결과는 자체감사기구의 내부통제시스템의 적정성 및 효율성에 대한 평가로, 교직원의 내부통제제도 내실화를 위한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나타난 결실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감사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를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의료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1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