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료현안협의체’ 의사인력 확대, 필수의료 정책패키지 방향성 논의 - 보건복지부-대한의사협회 제25차 회의 개최
  • 기사등록 2024-01-17 20:48:11
기사수정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가 17일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에서 개최한 ‘의료현안협의체’제25차 회의에서 의사인력 확대와 필수의료 정책패키지 방향성에 대한 종합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양측은 의대정원 증원의 필요성과 논의 절차‧방법 등 향후 검토방향을 집중 토론했다. 


복지부는 의사인력 확대가 필수․지역의료를 살리기 위한 필수조건임을 강조했다. 


또한 2025학년도 입학정원에 반영하기 위해 대한의사협회의 의과대학 증원 규모 제시 등 속도감 있는 논의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양측은 의학교육의 질 제고에 필요한 인프라‧교수진‧교육프로그램‧임상실습 등의 개선방안에 대해서도 토론했다. 


충실한 의학교육은 의료의 질 담보와 국민의 미래 건강수명 보장을 위한 중요과제이다. 


앞으로 의료현안협의체 등에서의 교육현장 의견청취를 거쳐 체감도 높은 의학교육 강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의료현안협의체’제26차 회의는 1월 24일(수) 16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회의에 보건복지부는 정경실 보건의료정책관, 김한숙 보건의료정책과장, 송양수 의료인력정책과장, 임강섭 간호정책과장, 유정민 의료현안추진단 과장, 대한의사협회는 양동호 광주광역시의사회 대의원회 의장, 김종구 전라북도의사회 회장, 이승주 충청남도의사회 대의원회 의장, 박진규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서정성 대한의사협회 총무이사가 참석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27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한국다이이찌산쿄,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신신,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머크, 알피바이오, 지씨셀, 큐라클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