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4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강원대병원-위뉴, 건강 콘텐츠 개발 업무협약 체결
강원대학교병원(병원장 남우동)이 위뉴(대표이사 황보율)와 건강 콘텐츠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사회 환자를 대상으로 한 건강 지식 콘텐츠 공동 개발 및 확산 ▲모바일 기반 환자 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프로젝트 공동 진행 등 공익 활동 진행을 협력하기로 했다.
남우동 병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전문 의료진이 제공하는 의학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환자 중심 의학 콘텐츠를 통해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정보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환자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보건복지부 응급의료기관 평가 6년 연속 A 등급
순천향대 부천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가 최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3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6년 연속 최우수(A) 등급을 받았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노현 권역응급의료센터장은 “우리 병원은 최근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와 ‘순천향 재난의학센터’를 개소하는 등 권역 내 응급의료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응급의료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교육과 연구를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의정부을지대병원 전립선암센터 개소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원장 이승훈)가 4일 화상회의실에서 전립선암센터 개소 기념식을 통해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박진성 전립선암센터장은 “빠르고 정확한 검사 및 진단으로 환자들의 편의를 높이고 이후 수술과 약물, 방사선 등 최적의 치료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의정부을지대병원은 최고 수준의 로봇수술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최소침습으로 최적의 전립선암 수술이 가능하다. 로봇수술센터와도 시너지를 내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양대구리병원 ‘2024년 교직원 신년 하례식’ 개최
한양대학교구리병원(병원장이승환)이 지난 2일 12층 사랑의 실천홀에서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원장단과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하례식을 개최했다.
이승환 병원장은 2024년을 ‘환자 중심 병원으로의 전환과 혁신의 해’로 선포하고, 이를 위해 필요한 변화와 혁신, 세대교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환자중심 병원 운영을 위해 모든 직원이 환자 중심의 마인드와 업무 우선순위를 갖추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요청하며 자신의 직장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병원이 앞으로 추진해야 할 카카오톡 기반의 대화형 예약시스템, 병상 자동 배정 시스템, 방사선종양학과 개설 등 다양한 변화와 혁신을 예고했다.
이 원장은 “갑진년 (甲辰年) 한해 동안 교직원 모두에게 값진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즐거운 덕담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