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5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국립중앙의료원 ‘매거진00(공공)’한국병원홍보협회 사보 부문 콘텐츠 대상 수상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주영수) 공공의료 소통매거진 ‘매거진 00(공공)’이 한국병원홍보협회 PR 대상 사보(병원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매거진 00’은 화보 성격의 매거진으로, 공공보건의료가 지향하고 실천해야 하는 방향을 제시하여 공공성의 윤리와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제작됐다.
국립중앙의료원 주영수 원장은 “‘매거진 00’은 건강과 웰빙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메신저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이번 발간호를 통해 공공의료와 지방의료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대구의료원, 원외대표자 협의체 개최
대구의료원(원장 김시오)이 지난 13일 라파엘웰빙센터 소강당에서 2023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 제2차 원외 대표자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3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의 추진결과와 정신응급대응 성과와 향후 과제라는 주제로 이에 대한 개선 및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한양대병원 임상시험센터-에이디엠코리아, 업무협약 체결
한양대학교병원(원장 이형중) 임상시험센터(센터장 조수경)가 지난 14일 에이디엠코리아(주)(대표 임종언)와 임상시험 진행 활성화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임상시험 인프라 공유로 상호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임상시험 실시기관 선정 ▲임상시험 계획과 전문인력 현황 공유 등의 분야에서 서로 협력할 예정이다.
조수경(류마티스내과 교수) 임상시험센터장은 “미래의학을 선도하는 연구로 인류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한다는 기치 아래 환자에게 더 나은 치료법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이 한양대병원 임상시험센터의 임상시험 활성화와 수행 역량 강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에이디엠코리아 임종언 대표는 “아시아 최고의 임상연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충북대병원 충북지역암센터, 2023 충북지역 암관리사업 평가대회 개최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 충북지역암센터(소장 류동희)가 지난 14일 청주 아모르아트컨벤션에서 충청북도와 14개 시·군 보건소 등 관계자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충북지역 암관리사업 평가대회’를 개최했다.
류동희 소장은 “충북도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애쓰신 보건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또한, 충북지역암센터도 충북도민의 암예방과 암생존자의 사회복귀를 위해 적극적인 사업을 수행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8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