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1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경상국립대병원, 경상남도 방문건강관리 담당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안성기)이 지난 8일 MBC컨벤션진주에서 경상남도 시군 공공보건기관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3년 경상남도 방문건강관리 담당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퇴원 후 지역사회에서 연속적인 건강관리와 돌봄을 담당하는 방문건강관리 사업 실무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화정석 공공부문 부원장은 “앞으로도 매년 경상남도 방문건강관리 담당자를 위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해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지원해 지역민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명지병원 스포츠의학연구소–(재)국민체력센터 협력 협약 체결
명지병원 스포츠의학연구소(소장 김진구)가 재단법인 국민체력센터(원장 선상규)와 지난 8일 김진구 스포츠의학연구소장과 (재)국민체력센터 선상규 원장, 동원대 건강운동관리학과 양상진 교수, (사)EIM 왕성옥 운영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맺고, 스포츠 의학 연구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건강, 재활, 운동관련 등 연구과제 수행 시 공동참여 및 표본제공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활동 ▲기술정보의 교환 ▲양 기관의 실험분석기기 공동 활용 ▲양 기관 소장자료 및 도서 공동이용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진구 스포츠의학소장은 “명지병원은 국내 최고 수준의 스포츠의학센터 운영을 통해 스포츠 손상 및 의학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왔다.”라며, “스포츠의학연구소 개소 후 처음 이뤄진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구·교류활동을 펼치며, 스포츠의학연구소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양산부산대병원, 전주기 기업 지원 활성화 포럼 개최
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이상돈)이 지난 6일 의생명창의연구동 세미나실에서 이상돈 병원장, 유학선 연구원장이 참석한 가 운데 전주기 기업 지원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상돈 병원장은 “양산부산대병원은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경제 발전을 지원하고자 하며 이번 포럼을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과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지역 기업들과 함께 발전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기업과 병원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에 저소득 장애인 치과수술비 기금 1억 원 쾌척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 8일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 신관 1층 스타벅스 매장에서 장애인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치과수술비 1억원을 전달했다.
이 병원은 이 기금을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통해 저소득 장애인 치과수술비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 병원은 스타벅스 코리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하트-하트재단이 진행한 ‘제3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의 수상작을 병원 내 전시공간인 치유갤러리에 전시하고 있다.
또 병원 신관 1층 야외정원에서는 음악회도 진행됐고, 이 병원 신관 4층 회의실에서는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 최예나 점장이 커피세미나도 진행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7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