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3월 4주(3.20.~3.26.) 의료제품 총 22개 품목을 허가했다. 2023년 누적으로는 총 523개 품목이다.
(표)의료제품 허가 현황
지난주에 희귀의약품인 후천성 혈우병A 환자 치료제인 희귀의약품 ‘오비주르주(서스옥토코그알파)’(3.20.)를 허가했으며, 고형암 치료에 사용하는 의료기기 ‘치료용 입자선 조사장치’(3.21.)를 허가했다.
식약처 허가총괄담당관은 “앞으로도 의료제품 허가 현황을 정례적으로 매주 제공하겠다”며, “의료제품별 상세한 허가사항은 전자민원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허가와 관련된 국민 관심이 높은 정보를 적극 발굴해 공개·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알보젠코리아(주), (주)다림바이오텍, (주)유유제약, 주식회사제뉴원사이언스, 한국다케다제약(주), 한국화이자제약(주), (주)코젠바이오텍, (주)보레다바이오텍, (주)메드로메디칼디비젼, 웰텍헬스케어 주식회사, 한국테루모(주), 주식회사 한바다메디칼, (주)메디아나, (주)솔시온바이오메디칼, (주)서한케어, 주식회사 비투랩, 디케이메디칼솔루션(주), (주)에이치에스씨, 이머고코리아(유) 등 3월 4주 의료제품 허가 품목 리스트는 (본지자료실)을 참고하면 된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