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메디우스-펴나니, 상호협력
메디우스(MEDIEUS, 대표: 박보현)와 펴나니(대표: 위석호)는 지난 2월16일 데이터 기반 요양원/요양병원 추천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메디우스가 제공하는 우수병원과 명의 검색/추천 서비스와 펴나니의 요양병원 추천서비스를 각 사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또한 메디우스는 펴나니의 요양시설 설립과 운영 비즈니스에 협력하며, 향후 메디우스 유통 브랜드 및 제품을 펴나니에 동시 입점해 전국 요양시설에 유통하고 판매하는 사업도 공동으로 진행키로 했다.
◆마크로젠-한국수달보호협회, 서울 한강서 ‘멸종위기’ 수달 15마리 확인
마크로젠(대표 김창훈)이 한국수달보호협회(대표 한성용)와 한강 일대에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이자 천연기념물 330호인 수달 15마리가 서식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마크로젠은 미토콘드리아 유전자 분석을 통해 한강 일대에서 수집된 분변 시료가 수달의 분변임을 확인했고, PCR 증폭을 거쳐 마이크로새틀라이트(Microsatellite) 분석으로 수달 15마리의 개체를 식별했다.
마크로젠 황인욱 신상품개발부 부서장은 “보통 야생에서 수집된 동물 분변의 경우 자외선, 미생물 등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DNA 훼손이 심하다. 이번에 수행한 수달 분변 시료도 손상이 심해 전문적인 노하우가 필요했다”고 말했다.
◆이루다, ‘KIMES 2023’ 참가
이루다(164060, 대표이사 김용한)가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38회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 전시회(이하 KIMES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대표 제품군인 ‘시크릿(secret) RF’를 비롯해 지난해 공식 론칭과 함께 FDA 승인을 획득해 주목을 받고 있는 ‘리팟(reepot)’, 지난달 국내에 론칭한 ‘큐라스 하이브리드(CuRAS hybrid)’ 등의 제품과 올해 신규 론칭하는 홈케어 브랜드 ‘뉴즈(nuuz)’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루다는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KIMES 2023’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집중한다.
김용한 대표는 “올해는 지난해 신규 론칭해 주목을 받은 ‘리팟’과 ‘큐라스 하이브리드’을 중심으로 글로벌 색소시장 점유율 확대에 집중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신규 사업 확대를 위해 홈케어 브랜드 ‘nuuz’도 올해 선보이게 됐다”며,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쓰는 한편 매출 성장에 속도를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주)휴니버스글로벌, 아산충무병원에 ‘PHIS‘ 오픈
휴니버스글로벌이 영서의료재단 아산충무병원에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이하 PHIS)을 적용하고 오픈했다.
병원 관계자에 따르면 휴니버스글로벌 PHIS의 ▲클라우드 오픈 API 활용 스마트솔루션 연계 ▲CDSS 기능 강화 ▲CDW 활용 의료 데이터 플랫폼 ▲의료 정보 상시 업데이트 ▲체계적인 PHIS 운영 등에 강점이 있다고 밝혔다.
◆GE헬스케어, 브이스캔 에어 x iPad Air 온라인몰 프로모션
GE 헬스케어가 휴대용 무선 초음파 진단기기 ‘브이스캔 에어(Vscan Air)’를 ‘아이패드 에어’와 패키지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GE 헬스케어 김은미 사장은 “의료진이 휴대용 디바이스를 통해 진단 결과를 실시간으로 보여줘 의료진과 환자의 소통을 돕고 편의성을 증대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GE헬스케어는 지속적으로 환자의 편의성과 의료진의 효율성을 증진시켜 의료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