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GC녹십자, 멀츠 에스테틱스, 유틸렉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국제약, ‘콜라겐 사이언스 RX’ 브랜드 론칭과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프리미엄 콜라겐 브랜드인 ‘콜라겐 사이언스 RX(Collagen Science RX)'를 론칭하고,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을 출시한다.
‘콜라겐 사이언스 RX’ 브랜드로 처음 출시된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은 식약처로부터 피부 건강과 피부 보습 등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콜라겐 건강기능식품으로, 피쉬콜라겐펩타이드 1일 섭취 최대 함량인 3,270mg이 들어 있다. 특히, 순도 100% 어린(漁鱗) 콜라겐 펩타이드를 사용한 저분자 콜라겐으로 흡수율을 높인 액상형 제품이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식약처로부터 피부 개선 기능성을 인증 받은 콜라겐 건강기능식품으로 까다로운 인체적용 시험 결과, 9가지 피부 건강 지표의 유의적 개선이 확인된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콜라겐 사이언스 RX’가 피부건강을 위한 대표적인 콜라겐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고품질의 다양한 콜라겐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GC녹십자, 허문 ETC본부장 영입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허문(48세) ETC본부장(상무)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허문 ETC본부장은 앞으로 전문의약품 영업 조직 운영 활성화 및 전략 수립 등 전문의약품 국내 영업을 총괄한다.
허문 신임 본부장은 한국얀센, 한국애보트 등 글로벌 제약사의 전문의약품(ETC) 영업 부문에서 근무했으며, 2002년부터 최근까지 19년간 한국아스트라제네카에서 국가별 영업 부문장(National Sales Manager Primary Care BU)을 역임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영업 부문의 효율적인 조직 운용을 위해 ETC 부문 전문가를 영입했다”며 “글로벌 제약사에서 쌓은 허본부장의 노하우를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 이해도를 높여갈 것이다”고 설명했다.
◆멀츠 에스테틱스,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와 공동 학술 세미나 개최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가 지난 10월 6일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회장 안태환 프레쉬이비인후과 성형외과 원장, 이하 대피모)와 함께 정기 학술 교육 프로그램 'MEX(Merz Experts) Seminar(이하 멕스 세미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멕스 세미나는 국내 미용의료 산업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피부 미용 및 성형, 탈모 분야의 학술 교류 및 전문가 연대 강화를 목표로 하는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한 대규모 웨비나(Webinar) 행사로 약 300명의 전문 의료진이 참여했다.
대피모 안태환 회장을 좌장으로 최신 보툴리툼 톡신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부위 별 필러 전략을 도출하기 위한 임상 경험 공유하는 두 개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이어진 라이브 질의세션에서는 보툴리눔 톡신 및 필러 분야 전문가들의 활발한 논의가 진행됐다.
멀츠는 이번 웨비나 진행을 위해 (멕스 세미나 전용 웹페이지)를 개설, 가상의 스튜디오를 구축하여 참여한 의료 전문가들이 마치 학술 세미나 현장에 온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했으며, 안정감 있는 세션 운영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전문가들이 참여해 폭넓은 임상 경험 교류의 장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멀츠 유수연 대표는 “오랜만에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전문가 분들과 의미있는 학술 교류의 장을 가지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치열한 미용의료 시장에서 순수톡신 제오민과 프리미엄 필러 벨로테로의 임상적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향후 이런 부분들이 더 많은 환자 및 전문가들에게도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틸렉스, 권병세 대표 SITC에서 심층세미나에 발표자로 4-1BB 중요성 강조
㈜유틸렉스 권병세 대표이사가 오는 10월 22일 SITC(Society for Immunotherapy of Cancer, 미국면역항암학회) 면역항암제 심층세미나(Deep Dive program)에 발표자로 참석한다.
이번 세미나는 22일 오전 4시30분(미국동부 현지 기준 21일 오후 3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ㅇ번 SITC 심층세미나는 면역항암치료가 타겟으로 하는 분야의 대표전문가 4명이 발표 및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권병세 대표이사는 ‘4-1BB 타겟의 면역항암제(4-1BB pathway)’ 세션에 4-1BB를 세계 최초로 발굴한 권위자로서 초대됐다.
권 대표이사는 세미나에서 면역치료 분야에서의 4-1BB의 중요성과 함께 4-1BB 발굴 후 진행되어 온 유틸렉스의 연구 성과들도 공유할 것으로 알려졌다.
권병세 대표이사는 “유틸렉스는 4-1BB를 타겟으로 하는 항체치료제 ‘EU101’뿐만 아니라, 킬러 T세포(CD8+ T cell)치료제 개발 및 생산에도 4-1BB의 면역활성 기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면역치료 분야에서의 4-1BB 역할의 중요성을 재인식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5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