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단장: 정은경 청장)에 따르면 10월 12일(화)부터 75세 이상 어르신(376만 명), 대상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시작된다.
또 10월 14일(목)부터는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553만 명) 중 1회접종 대상자의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시작된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지정된 곳에서 접종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으로 지정된 동네 병·의원이나 보건소에서 실시하며, 국가예방접종 대상자(65세 이상 어르신, 임신부, 13세 이하 어린이 등)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나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만 2~13세 중 중증 계란 알레르기 환자…세포배양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가능
만 2~13세 어린이 중 계란 아나필락시스 환자 또는 중증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환자는 10월 14일(목)부터 각 시도별로 지정된 보건소나 위탁의료기관에서 세포배양 인플루엔자 백신으로 접종이 가능하다.
해당 환자는 의사의 소견서나 진단서 또는 의뢰서등을 지참하고 지정 기관에 사전에 접종가능 여부 확인 후 방문하도록 한다.
▲65세 이상…사전예약 후 접종 권장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같은 시기에 인플루엔자 접종이 이루어지는 만큼, 안전한 접종을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사전예약을 하고 접종할 것을 권장한다.
예약을 못하고 방문 시에는 의료기관별 예약상황에 따라 접종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의료기관에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또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 쓰기, 대기 시 일정한 거리두기, 손 위생 등을 준수한다.
다만 의료기관 방문 전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 발생 시 사전에 의료기관에 연락해 접종 일정을 연기하도록 한다.
◆10월 5일부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전예약 진행
지난 10월 5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다.
접종 초기에 접종대상자 분산을 위해서는 사전예약을 하고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권장된다.
또 10월 12일(화)부터 70~74세, 10월 14일(목)부터 65~69세 등 순차적으로 사전예약 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콜센터(1339 또는 지자체 콜센터)를 통해서도 예약을 지원한다.
직접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의 경우 대리예약도 가능하므로, 원활한 예약을 위해 자녀 등 가족이나 읍면동 주민센터의 도움을 받아 예약 진행을 권장한다.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예약일정을 변경하면 이전 예약은 자동 취소되므로 건강 상태가 좋은 날 안전하게 접종을 하면 된다.
인플루엔자 접종에 대한 사전예약과 예방접종 일정은 다음과 같다.
(표)대상별 사전예약 및 접종 일정
[메디컬월드뉴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5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