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료계 ‘마스크, 손소독제 등 부족’…기증 이어져 - 대한의사협회, 분당제생병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기사등록 2020-02-21 12:00:02
기사수정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코로나19)]으로 인해 실제 의료현장에서는 마스크, 손소독제 등이 부족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이런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결하기 위해 기증이 이어지고 있다.


◆축구선수 이동국, 의협에 방역용 마스크 1만장 기증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는 “이동국 선수(전북 현대 모터스)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용 마스크 1만장을 의협에 기증했다”며, 이 선수의 따뜻한 손길에 감사와 존경을 표했다.
의협은 “지금도 의료현장에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해 공인인 이 선수가 의료계에 마스크를 ‘헌정’한 것은 그 자체로 커다란 응원이고 보탬이다”고 밝혔다.
이에 이동국 선수는 “언론 등을 통해 의협이 코로나19라는 국가보건위기 사태를 맞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무엇보다도 오늘 기증한 마스크가 일선 의료기관과 선별진료소에서 바이러스 의심환자를 진료하는 의료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의협 박종혁 대변인은 “의사회원들의 사기를 북돋우는 좋은 소식이다. 의협 산하 16개 시도의사회에 이 소식을 전하고 알맞게 분배할 예정이다. 시도의사회에서 마스크가 필요한 의료기관에 신속하게 배급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 거듭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의협에 마스크 2만장 기부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도 방역용 마스크 2만장을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에 기부했다.

하나은행 지성규 은행장은 “의료기관에서 마스크 확보에 애로를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료인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마스크를 전달하게 됐다”며,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추가적으로 지원해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이에 최대집 회장은 “감염병과의 싸움 최전선에 있는 의사들에게 마스크는 기본이자 필수 방역용품이다. 이번 마스크 기부로 의사들이 안정된 여건에서 진료활동에 매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감사를 전했다.

의협은 우선 해당 물량 중 1만장을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대구·경북지역 의료기관들을 지원하기 위한 용도로 경상북도의사회에 보냈으며, 추후 다른 시도의사회로도 마스크를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9일에는 대구시의사회에 마스크 1만장을 긴급 조달한 바 있다.


◆㈜한솔생명과학, 분당제생병원에 손 소독제 기증
한솔생명과학(대표 신형석)은 지난 6일 분당제생병원에 손 소독제 7 BOX를 기증했다.
이영상 분당제생병원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손 소독제의 재고가 부족한 어려운 상황에서 생산기업인 한솔생명과학에서 기증한 온정의 손길이 내원객과 의료진의 안전에 도움이 돼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신형석 대표는 “현재 시장에선 손 소독제, 살균제, 마스크 수요가 폭증하고 있으며 자체 생산하고 있는 손 소독제가 중국 고객사의 대량 주문으로 생산라인이 바쁘지만, 지역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추가로 기증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심평원, 재난취약계층에 구호물품 3,150개 전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평원)은 지난 6일 ‘코로나19(COVID-19)’ 확산예방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일회용 마스크, 손소독제 등 구호물품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심평원에서 지원받은 일회용 마스크(KF 94) 3,000개, 손소독제 150개를 강원도 삼척시 보건소 등을 통해 지난 10월 태풍 미탁 피해를 입은 가구를 비롯한 지역 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재난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장용명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재난취약계층 구호물품 나눔활동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지역사회 감염 및 확산 예방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42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건국대병원, 대구동산병원, 한림대의료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건국대, 강남차, 아주대병원, 한림화상재단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무안공항 의료지원 동참 이어져…주수호·김택우 후보, 박형욱 위원장·박단 위원장 등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