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롭게 바뀐 홈페이지는 ▲메인 화면메뉴변경 ▲학술자료 분류체계 적용 및 검색기능 강화 ▲자료실(해외학술주제, 임상화학검사 정보추가) ▲검사기기/시약 메뉴추가 ▲국내외학회일정메뉴 추가 ▲영문사이트 오픈 등이 변경됐다.
특히 회원들 중 연회비를 낸 정회원의 경우 홈페이지 내에서 검사기기 및 시약에 대한 비교 자료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6개 시약회사(한국로슈진단, 한국애보트, 지멘스, 한국베크만쿨터, SG메디칼, 한랩), 653개 검사항목, 42종의 정보가 저장되어 있다.
5개 검사까지 동시에 비교가 가능하고, 초기화면에서 주요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또 검사명 등은 검색이 가능하며, 기존 내용 점검 및 추가 자료 보완도 계속한다는 계획이다.
윤여민(건국대병원) 총무이사는 “이번 홈페이지 변경을 통해 실제 검사실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교육위원회에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물론 버전관리도 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 “이번 변경된 홈페이지는 대한임상화학회 회원이면서 연회비를 납부하는 경우에만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임상화학회는 지난 10월 30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약 300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 구성은 ▲「우수검사실의 기본 요건」 에서 검사실에서 필수적으로 준비하고 숙지해야 할 기본 요건 ▲「건강보험인정기준-임상화학검사를 중심으로」는 임상화학검사 보험 인정기준에 대한 자문 체계 및 사례 등 소개 ▲「Industry Workshop」에서는 5개의 임상화학 분야 시약/기기 회사별로 최근 주목받는 검사 또는 차세대 성장 동력이라고 할 수 있는 임상화학 검사 분야의 전략 종목 발표 ▲「임상화학 검사에 적용되는 CLSI 가이드라인」에서는 CLSI 가이드라인을 기본 바탕으로 하여 임상화학 검사실에서 실제 검사법 평가를 함에 있어 이를 올바로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소개하는 시간으로 마련해 관심을 모았다.
-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