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 병원들의 10월~11월 건강강좌 - 건국대, 강동성심, 동산, 중앙대, 강서미즈메디병원
  • 기사등록 2019-10-30 12:00:01
기사수정

10월말과 11월초를 맞아 건강에 더욱 주의를 해야 할 계절이 되고 있다.   

주요 병원에서 진행중인 건강강좌를 소개한다. 


◆동산병원‘류마티스질환’ 건강강좌
계명대 동산병원은 오는 10월 31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이 병원 5층 세미나실1에서‘류마티스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대한류마티스학회의 제10회 골드링캠페인의 일환으로, 환자와 가족, 의료진이 함께 류마티스질환 치료의 희망을 약속하는 류마티스질환 올바로 알기 공공캠페인이다.
이번 강좌에는 류마티스내과 김상현, 손창남, 채진녕, 정혜진 교수가 류마티스관절염, 강직성척추염, 골관절염, 관절염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문의 : 053)258-4971


◆강동성심병원 ‘세계 뇌졸중의 날’ 기념 건강강좌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이주헌)은 대한뇌졸중학회와 공동으로 오는 11월 1일(금) 오후 2시부터 이 병원 본관 6층 일송홀(대강당)에서 ‘뇌졸중의 예방과 치료’를 주제로 공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10월 29일 세계뇌졸중학회가 정한 ‘뇌졸중의 날’을 기념해 뇌졸중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강의는 ▲신경과 이주헌 교수의 ‘당신의 뇌는 건강한가요? ▲신경외과 전홍준 교수의 ‘뇌졸중의 공포는 이젠 안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뇌졸중의 예방과 치료 외에도 뇌졸중의 외과적인 치료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의 후에는 참가자들이 뇌졸중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것을 바로 물어볼 수 있는 별도의 Q&A도 진행한다.  

강동성심병원 신경과 이주헌 교수는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뇌졸중이 예방 가능한 질환이라는 사실을 알리고, 일반인들이 위험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며, “중장년층이 가장 두려워하는 뇌졸중의 실질적인 예방법도 전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강좌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공개강좌 문의 : 1588-4100


◆중앙대병원‘류마티스관절염’건강강좌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은 오는 11월 1일(금) 오후 2시부터 이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류마티스관절염’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류마티스관절염, 아름답게 극복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류마티스관절염의 증상과 진단(류마티스내과 송정수 교수) ▲류마티스관절염의 최신치료(류마티스내과 최상태 교수) ▲류마티스관절염의 운동치료(재활의학과 범재원 교수) ▲관절염에 좋은 식이요법(영양관리팀 유혜숙 부장)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좌를 준비한 송정수 교수는“류마티스관절염은 초기에 적극적인 치료를 할 경우 관절 변형을 예방하는 등 좋은 치료 효과를 보이고 있다”며,“이번 강좌를 통해 류마티스관절염의 치료와 관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류마티스관절염은 여성환자가 남성환자에 비해 약 3배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표적인 증상은 아침에 관절이 뻣뻣하고 부기가 가라앉지 않는 것이다. 특히, 겨울철에는 기온이 내려가면서 관절 주위 근육이나 인대가 수축되어 더욱 뻣뻣해지기 때문에 관절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
기타 문의 : 중앙대병원 진료협력팀(02-6299-1140)


◆강서 미즈메디병원‘남성 난임 임신율 높이기’건강강좌
강서 미즈메디병원은 오는 11월 2일(토) 오후 2시 키즈센터 지하 2층 로즈아카데미에서‘남성 난임 임신율 높이기’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남성 난임을 주제로 ▼예쁜 정자 골라내기(아이드림센터 이광 진료과장) ▼무정자증 남성에서 정자 찾아내기(비뇨의학과 김기영 진료과장) 강의가 진행되며, 이어 서울스트리트저널 이승주 편집부국장(난임전문기자. 네이버 맘스홀릭 닉네임 ‘골통주부’)이 ‘정자의 모든 것’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미즈메디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난임이란 피임을 하지 않는 건강한 부부가 정상적인 부부관계에도 불구하고 1년 이상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난임 원인의 약 40%는 남성에게 있으며 정자 생성의 이상, 정자 이동 과정의 장애 그리고 기능성 장애 등으로 난임이 발생한다.


◆건국대병원‘무릎 관절염의 예방과 치료’건강강좌
건국대병원(병원장 황대용)은 오는 11월 5일(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무릎 관절염’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정형외과 이준규 교수가 무릎 관절염을 대비할 수 있는 예방법, 증상별 치료법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가 모두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문의 : 건국대병원 대표번호(1588-1533)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28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화서울세계불꽃축제 디자이너가 추천하는 불꽃 관람 명당은?
  •  기사 이미지 병원들, 10월 4일 천사데이 맞아 환자와 함께…사랑과 봉사실천
  •  기사 이미지 병원에 접목되는 인공지능(AI) 다양화…모델개발부터 임상 적용까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