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병원들의 11월 건강강좌7 - 고대안암, 분당차, 서울대치과, 중앙자살예방센터
  • 기사등록 2019-11-24 19:00:01
기사수정

밤낮으로 기온차가 심해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주요 대형병원 및 기관들의 건강강좌를 통해 나의 건강을 지켜보자. 


◆중앙자살예방센터 ‘2019 생명지킴이교육 한마당’행사 진행  

중앙자살예방센터(센터장 백종우)는 오는 25일(월)~26일(화) 서울여성플라자에서 ‘2019 생명지킴이교육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2019 생명지킴이교육 한마당’은 자살예방사업 기관뿐 아니라 대한민국 육군·공군·경찰청과 Lifehope기독교자살예방센터 등 14개 기관이 참여, 총 17개의 생명지킴이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연령대별(청소년·대학생·노인 등), 직업별(육군·공군·경찰·직장인 등), 지역 기관별(경기·전남·충남·충북 등), 성소수자 대상의 교육 등 다양한 영역의 교육이 진행된다. 

‘2019 생명지킴이교육 한마당’참가 신청은  (바로가기) 에서 할 수 있으며, 교육마다 선착순 마감이다. 교육 프로그램별 신청 대상의 제한은 없다.

중앙자살예방센터 백종우 센터장은 “서로의 관심으로 자살은 예방될 수 있다”며,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교육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분당차병원 뇌혈관센터, 뇌졸중 건강강좌 

분당차병원 뇌혈관센터는 오는 27일(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 병원 지하2층 대강당에서 ‘2019 뇌졸중의 날’을 맞아 뇌졸중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뇌졸중이란, 뇌졸중의 증상(신경과 오승헌 교수) ▲뇌졸중 대처방안 및 예방법(신경과 이기욱 교수) ▲뇌졸중 급성기 신경중재 시술(영상의학과 김상흠 교수) ▲뇌졸중의 재활치료(재활의학과 김종문 교수)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승헌 뇌신경센터장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발병하는 대표 질환인 뇌졸중은 우리나라 단일 질환 중 사망률 1위로, 한번 발병하면 심각한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어 예방과 철저한 관리가 중요하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뇌졸중의 위험인자 관리 방법 및 치료법에 대해 바로 알고 적극적으로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 분당차병원 뇌혈관센터(031-780-5480)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심장박동기의 날 건강강좌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오는 29일(금) 오후 2시에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2층 유광사홀에서 ‘심장박동기의 날’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식형로프기록기란 무엇이며 어떤 경우에 필요한가(순환기내과 최종일 교수) ▲심장 박동기는 어떤 기계이며 누구에서 시술하나(순환기내과 김도영 교수) ▲제세동기는 어떤 기계이며 누구에서 시술하나(순환기내과 이광노 교수) ▲심장 박동기 또는 제세동기 시술 후 주의할 점은(순환기내과 심재민 교수) ▲피하형 제세동기, 무전극성 심박동기 등 새로 나온 기구들의 장점과 단점은(순환기내과 김윤기 교수) 등의 이식형 심장박동기 및 제세동기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 참석자들이 직접 김영훈 교수와 질의 응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심장건강에 대한 궁금한 모든 점을 상담할 수 있다. 

[문의: 02-920-5445, 1577-0083]


◆서울대치과병원 일반인을 위한 공개건강강좌

서울대치과병원은 오는 28일(목) 오후 12시 이 병원 지하 1층 승산강의실(구 제1강의실)에서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

‘교정치료로 자신감 있는 미소를 찾으세요’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강좌에서는 치과교정과 안정섭 교수(치과교정과 전문의)와 함께 교정치료의 종류와 시기, 방법 등 교정치료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교정치료는 치아를 예쁘면서도 잘 씹을 수 있도록 배열하고, 이와 함께 균형 잡힌 얼굴을 가질 수 있도록 턱과 얼굴 관계를 개선시키는 치료이다.

부정교합(아래위 턱의 치아가 가지런하지 못하거나 정상적으로 맞물리지 않는 상태)이 있다면 교정치료의 대상이 된다. 치료를 통해 교합을 바로잡으면 입안관리가 쉬워져 각종 치과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이 줄어든다. 또 음식물을 씹는 기능이 향상되어 식사자리가 즐거워질 뿐만 아니라 외모 개선을 통해 자신감을 되찾는 경우도 있다.

문의 : 02)2072-1367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32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