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5월 9일 병원계 이모저모①]중앙대의료원, 부천성모, 전북대병원 등 소식 2024-05-09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5월 9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부천성모-캠핑솔루션 후원금 전달식 진행

㈜캠핑솔루션(대표 윤중근)이 지난 4월 30일 부천시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부천성모병원(병원장 김희열)에 1,100만원을 기부했다.

윤중근 대표는 “부천시 아동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기부처를 모색하던 중 부천시 최초 대학병원인 부천성모병원이 오랜 기간 지역사회를 위해 여러 활동을 해온 것을 알고 함께 하고자 기부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부천시 관내 기업으로 선한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나눔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중앙대의료원, 5월 22일 아토피피부염 건강강좌 개최

중앙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이철희)이 오는 5월 22일(수) 오후 2시 30분부터 중앙대병원 4층 송봉홀에서 ‘아토피피부염 Why and How’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중앙대의료원은 아토피피부염 환자와 보호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유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아토피피부염은 왜 생기나요?(중앙대광명병원 피부과 최선영 교수) ▲아토피피부염, 이렇게 관리하세요(중앙대병원 피부과 박귀영 교수) ▲질의응답 순으로 아토피피부염의 발생 원인과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건강강좌는 누구나 별도의 사전 접수 없이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전북대병원, 세계 천식의 날 맞아 ‘천식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센터장 김소리)가 지난 7일 호흡기전문질환센터 1층 복도에서 ‘세계 천식의 날’을 맞아 ‘천식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북대병원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교육 활동을 통해 전북특별자치도민들에게 올바른 알레르기질환 정보를 제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