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제20회 폐의 날 기념 폐질환 수기 공모전 개최 9월 8일까지 3주간 공모전 작품 접수, 10월 11일 폐의 날에 시상 2023-08-21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이사장 정만표)가 제20회 폐의 날을 맞아 ‘우리 가족 폐질환 이야기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환자와 가족, 주변인들이 폐질환 진료 과정에서 겪었던 경험을 주제로, 폐질환으로 투병중인 환자와 가족들에게 격려와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수기 공모전 접수 기간은 8월 21일부터 9월 8일까지이며, 응모는 이메일과 우편 접수로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2개 부문으로 폐질환 환자나 가족, 그리고 폐질환을 치료하는 의료진으로 나누어 시상을 진행한다.


심사를 거친 시상작은 9월 25일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홈페이지와 개별 통지로 발표되며, 추후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에서 발간하는 소식지, 수기집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수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은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는 폐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2003년부터 매년 10월 둘째 주 수요일을 폐의 날로 지정하고 각종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10월 11일인 2023년 폐의 날 기념 캠페인으로는 수기 공모전뿐만 아니라 걸음기부 캠페인, 온라인 기념식 등이 예정되어 있다.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정만표 이사장은 “올해로 폐의 날 20주년을 맞이하며 수기 공모전을 통해 폐질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폐질환에 대한 젊은 세대의 경각심을 일깨우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라며, “코로나 엔데믹 시대에 접어든 지금, 그 어느때보다 폐건강의 중요성을 알릴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