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사이모저모] 동아제약, 바이엘 코리아, 한국팜비오, 사노피, 한독, 동아ST, 한미약품 등 소식 2022-03-20
조응태 cet008@hanmail.net

동아제약, 바이엘 코리아, 한국팜비오, 사노피, 한독, 동아ST, 한미약품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아제약, 와이드 헤드 ‘가그린 칫솔’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가그린 스탠다드 와이드 미세모 칫솔’ 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가그릿 칫솔은 14.5mm의 넓은 헤드와 0.01mm 초미세 칫솔모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며 총 5가지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어 온 가족이 사용하기에도 좋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1982년부터 소비자들의 구강 건강을 위해 노력해 온 가그린에서 오랄 케어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만든 칫솔이 첫 출시됐다”며, “와이드 헤드에 초미세모가 적용된 가그린 칫솔이 민감한 잇몸에 고민이거나 깨끗한 세정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바이엘 코리아, 십대 여성 청소년 대상 ‘월경관련 질환 교육비’ 기부 캠페인 진행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 이하 바이엘) 여성건강사업부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 청소년의 월경관련 질환 지원을 통해 여성의 더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기부 캠페인 '야즈와 함께 꽃길만 걸어요!'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 3년째 진행하는 ‘야즈 월경관련 질환 기부 캠페인’은 산부인과 의료진 621명도 지난 한달간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의료진들은 진료 현장에서 경험한 피임, 월경곤란증, 월경전불쾌장애, 중등도 여드름 등 월경 관련 질환 치료 효과가 있는 야즈®의 가치에 대해 설문에 참여하고,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바이엘 여성건강사업부 진정기 총괄은 “올해 세계 여성의 날의 주제인 ‘편견 극복’은 여성들이 평생 겪을 수 있는 월경 관련 질환과 그 치료에 대한 낮은 인식을 극복하고자 하는 바이엘의 의지와 맞닿아 있다”며, “3년 연속으로 산부인과 의료진과 함께 기부 캠페인을 통해 여성 청소년에게 월경 관련 질환에 대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뜻깊고, 앞으로도 야즈와 함께 여성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팜비오, 제56회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국세청장 표창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지난 10일 충주세무서에서 열린 제56회 납세자의 날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모범납세자 부문 국세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세청장 모범납세자상은 납세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기업이나 개인에게 주어진다.

국세청은 “한국팜비오는 어려운 기업환경 속에서도 법인세 등의 성실납세로 국가재정수입 증대에 기여한 공이 크고, 적극적인 투자활동으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소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남봉길 회장은 “지속적인 매출성장에 따른 납세의 의무는 당연한 것이지만 이렇게 수상까지 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과 의무에 앞장서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사노피, 세계 콩팥의 날 맞아 ‘2022 인&OUT’ 캠페인 시작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가 지난 10일 ‘세계 콩팥의 날(World Kidney Day)’을 맞아 2022 인&OUT 캠페인 전개를 알리는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매년 3월 둘째 주 목요일은 콩팥 건강의 중요성과 만성콩팥병의 합병증 예방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제정된 ‘세계 콩팥의 날’이다. 사노피는 ‘2022 인&OUT’ 캠페인을 통해 고인산혈증 환자가 올바르게 저 인 식이를 실천하게 돕고자 식이요법 브로셔를 개발, 환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저 인 식이요법 브로셔는 계절에 맞춰 총 4종으로 제작되었으며 계절에 따른 식이 주의 사항 및 식단 예시로 구성됐다.


석상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파운데이션 사업부 대표는 “‘2022 인&OUT’ 캠페인을 통해 고인산혈증 환자에게 필요한 저 인 식이요법을 안내함으로써 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사노피는 고인산혈증 치료 분야의 리더십을 갖고 치료 편의성을 확대하는 등 만성콩팥병 환자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독, 세계 신장의 날 맞아 ‘신장 건강 바로 알기 사내 캠페인’ 진행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세계 신장의 날을 기념해 지난 10일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신장 건강 바로 알기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내 캠페인은 세계 신장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신장의 역할과 중요성, 신장질환 조기 진단 및 치료의 필요성 등을 알리고, 나아가 신장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독은 신장 및 신장질환에 대해 소개하는 제작물들을 사내 곳곳에 전시해 질환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직원들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평소 소홀할 수 있는 신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자는 의미로 직원들에게 콩과 팥으로 만든 쿠키를 나눠줬다.


한독 전문의약품 사업본부 스페셜티 프랜차이즈 최은정 상무는 “세계 신장의 날을 맞아 진행한 이번 활동을 통해 한독 직원은 물론 더 많은 분들이 신장질환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평소 신장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기 바란다”며 “한독은 견고한 파트너십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장 질환과 관련된 다양한 치료제를 국내 공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신장질환 환자들의 보다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동아ST, ‘2021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동아에스티는 지난 10일 서울시 영등포구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에서 개최된 ‘2021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시우수법인은 한국거래소에서 자율 및 공정공시 등 공시 건수에 대한 정량평가와 공시인프라, 기업설명회(IR) 개최, 지배구조공시 등을 포함한 정성평가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동아에스티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공시 규정 등을 준수하고 이행했으며, 주주 및 투자자 등 외부 이해관계자에게 공시사항을 적시에, 투명하게 공시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공시정보 통합관리를 위한 인프라 구축, 공시 중요성을 위한 임직원 교육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경영 투명성을 제고하고, 주주 및 투자자 보호에 최선을 다해온 결과,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주주 및 투자자들에게 신속하고, 성실한 공시를 실시해 신뢰할 수 있는 동아에스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임주현 사장, 美 파트너사 스펙트럼 이사 선임

한미약품 임주현 사장이 파트너사인 미국 스펙트럼의 이사로 선임됐다. 

스펙트럼은 지난 11일 한미약품 임주현 사장의 이사 선임을 공식 발표하고, 임 사장이 현재 스펙트럼이 개발중인 신약 상용화 등을 위한 양사의 다양한 협력에 기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고 설명했다.


2007년 한미약품에 합류한 임주현 사장은 현재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와 한미약품 사장으로서, 다양한 신약들의 글로벌 전략을 총괄 기획하고 있으며 그룹사 인적자원 개발 부문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또 헬스케어 분야 투자회사인 한미벤쳐스에서도 이사직을 맡고 있다.


한미약품 임주현 사장은 “한미약품 핵심 신약의 글로벌 상용화를 위한 스펙트럼의 노력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보다 강화해 한미의 신약이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