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12월 29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암센터, 고려대안암, 일산백, 의정부을지대병원 등 소식 2021-12-29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12월 29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국립암센터,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 위해 노·사 합의
국립암센터 노·사 양측이 지난 28일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한 공동 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번 공동 선언문 합의를 통해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와 전국보건의료노조 경기지역본부 국립암센터지부(지부장 한성일)는 직장 내 성희롱 의혹에 대해 철저한 진상 조사를 시행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적극 협의하고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심포지엄 개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 윤을식)이 지난 18일 고려대 의과대학 최덕경 강의실에서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센터장 홍순철)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했으며, 온라인 강의형식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신부인과 오민정 교수가 좌장을 맡아 고위험산모 및 태아치료와 관련해 산부인과 안기훈 교수가, 제왕절개 상처의 관리의 드레싱, 흉터치료와 관련해 성형외과 정재호 교수가 각각 증례 발표했다.
감염내과 윤영경 교수는 코로나19 백신접종과 관련해 임신부와 수유부에서 다룰 실용적인 내용들을 정리해 발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소아청소년과 최병민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 강연이 진행됐다.
일차 의료기관에 초점을 둔 신생아소생술과 관련해 소아청소년과 조한나 교수가, 후기 미숙아의 임상적 예후와 관련해 소아청소년과 송인규 교수가 각각 증례를 발표했다.
직장항문기형의 분류 및 치료와 관련해서는 소아외과 오채연 교수가 증상별 수술법을 소개하며 심포지엄은 마무리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저출생 시대, 35세 이상의 고령 임산부가 증가하고 있는 국내 실정에 적용할 수 있는 최신지견과 다양한 치료방법 등이 소개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홍순철 센터장은 “고위험 인산부 관리연제, 신생아 치료 등에서 개원가 원장 및 일선의 의료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는 동북부 지역의 거점센터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일산백병원-고양 오리온 오리온스, 의료지원 협약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지난 27일 고양체육관에서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단장 박성규)와 의료지원 지정병원 협약을 체결했다.
일산백병원은 이번 협약에 따라 고양 오리온 농구 선수단의 전문적인 치료와 재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경기 중 관람객 응급상황 시 신속한 진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오리온도 ‘정티켓’, ‘럭키볼’  판매 수익금 전달 등 일산백병원과 함께 지역 내 가정형편이 어려운 소아환자 후원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오리온스 측은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들을 위해 초코파이 4,000개도 기부했다.
이성순 원장은 오리온스 한호빈 선수와 ‘사랑의 어시스트 캠페인 협약’도 진행했다.
한호빈 선수는 정규 시즌 간 어시스트 성공 1개당 1만 원을 적립, 일산백병원 소아환자 치료비를 지원한다.
이성순 원장은 “고양 오리온 농구단과 8시즌째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일산백병원은 오리온 구단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내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의정부시 ‘따뜻한 동행’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원장 윤병우)이 의정부시와 29일 의정부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진료비 지원 및 의료서비스 제공 등으로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 병원은 교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기탁받은 후원금과 병원 예산으로 치료비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윤병우 원장은 “지역사회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교직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후원으로 만들어진 모금은 지역주민의 의료복지 향상과 의료안전망 구축을 위해 쓰일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따뜻한 동행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후원 관련 문의 :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사회사업실(031-951-3344)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