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대한뇌신경재활학회 추계연수강좌 및 보수교육 개최 2017-09-15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대한뇌신경재활학회(이사장 김덕용 연세의대, 회장 정한영 인하의대)가 오는 16일(토) 세브란스병원 본관 6층 은명대강당 및 세미나실에서 2017년도 추계연수강좌 및 보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Electrical or magnetic stimulation therapy for NeuroRehabilitation’, ‘Update of prediction for functional level in stroke patients’라는 두가지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뇌졸중 환자에서의 전기자극 및 자기자극 치료는 이미 오래전부터 재활치료의 한 영역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에 대한 최신지견 및 근거자료들을 상기해 보는 시간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또 뇌졸중 환자에서의 운동기능, 인지기능을 포함한 기능적 회복의 예측인자에 대한 최신지견을 알아보는 시간도 준비된다.
워크숍은 그동안 회원 여러분께서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던 주제들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각 주제별 전문가가 진료현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새 정부의 치매국가책임제에 따른 치매진단 및 치료의 급여화에 발맞추어 뇌신경재활치료의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의 보수교육 프로그램으로 ‘Rehabilitation for Dementia’를 주제로 치매재활의 개요, 진단 및 평가, 재활치료, 정책 전반도 다룰 예정이다.
김덕용 이사장은 “이번 연수강좌 및 워크숍, 전문의 보수교육에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보람된 배움과 토론의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