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여드름 색소침착 완화법 낫츠 뷰티스토리 45…“여드름 자국으로 인한 색소침착 어떻게 관리하나요?” 2013-02-25
medicalworldnews medical@medicalworldnews.co.kr
여드름 자국으로 인한 색소침착은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심한 경우에는 관리만으로 없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치료와 함께 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천연화장품 낫츠는 여드름 색소침착에 대해 조언했다.
여드름 색소침착은 여드름 압출 하는 과정에서 과도한 피부압박 또는 상처로 인하여 멜라닌세포가 과도하게 분비되어 주변 피부를 붉게 만들어 생긴다.
여드름 자국이 보통 생기는 원인은 주로 화농성 여드름에 있다. 화농성 여드름 압출 과정에서 상처가 생기거나 피부가 화농성 여드름을 치료하지 못한 경우에 주로 여드름 자국과 함께 색소침착이 일어날 수 있다. 심하지 않는 경우에는 자연치유가 되지만 심한 경우에는 평생 여드름 후유증에 시달릴 수 있다.
여드름 색소침착은 심하지 않는 경우에는 관리만으로 충분히 완화시킬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 사용하기
미백관리를 위해서는 자외선차단제에 신경을 쓰는 것은 정말로 중요하다. 비타민 C는 색소침착 개선 미백에 좋은 대표적인 성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를 투명하고 하얀 피부로 만들도록 도와줄 수 있다.   피부 미백을 위해서 바르는 것이 먹는 것에 비해 20~40배정도의 효율이 높다. 감귤류나 딸기, 레몬, 양배추, 토마토 등의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어주시면 피부 재생능력이 높아진다.
◆충분한 수면 취하기
피부의 재생이 활발한 시간은 오후 10시 ~ 새벽 2시까지이기 때문에 12이전에는 잠을 자는 것이 좋다. 활동을 하면서 쌓인 스트레스를 수면을 통해서 풀어줄 수 있다.   만약 충분한 잠을 자지 못하게 되면 스트레스호르몬인 코티솔이 피지 분비를 과하게 일으켜 위장에 좋지 않으며 노폐물을 배출시키지 못하여 여드름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피부 재생시간 동안의 숙면으로 여드름으로 인하여 손상된 세포의 재생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때 피부의 재생을 도와줄 수 있는 재생 크림과 화이트닝 기능을 가지고 있는 에센스 제품을 사용해 주시면 더욱더 효과적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깨끗하게 세안하기
피부 관리의 첫 단계인 세안이 가장 중요하다. 되도록이면 천연으로 된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세안만 열심히 해도, 색소침착 된 여드름 자국을 말끔히 제거 할 수 있다.
◆미백 기능성 제품 사용하기
미백제품에는 색소침착을 제거하는 원리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어두워진 여드름 자국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주게 된다. 미백효과의 마사지나 화장품 등을 사용하면 여드름 자국도 없애고 얼굴 전체의 화이트닝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각질제거 하기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가 아니라면 주기적으로 각질제거를 하는 것이 여드름 자국을 없애는데 좋다.   각질제거는 피부에 남아 있는 죽은 세포를 청소 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죽은 세포가 있던 자리에 새로운 피부가 재생되기 때문에 여드름자국을 없애는데 좋다.
<색소침착 완화에 좋은 팩>
◆천연꿀팩
꿀을 손가락으로 덜어내서 색소침착 된 부분에 바른 뒤 꿀이 마르면 세안한다. 꿀은 피부 미백작용과 여드름 붉은 자국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집에서 하기에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
◆토마토팩
색소나 기미 잡티를 없애는데 아주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주는 토마토! 미백 효과에도 좋다고 해서 인기가 좋은 천연 팩이다. 토마토를 갈아서 밀가루나 해초가루를 혼합해서 20분정도 얼굴에 바른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된다.
◆알로에팩
알로에는 여드름 색소침착뿐 아니라 여드름 억제 작용에도 아주 도움이 된다. 알로에팩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시간 날 때마다 조금씩 만들어놓고 냉장 보관해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기에 좋다. 껍질을 벗긴 알로에를 믹서기에 곱게 갈아준다. 믹서에 갈은 알로에를 용기에 담고 화장솜을 잠길 정도로 담아둔 뒤 냉장보관하고 여드름 색소 침착부위에 얹고 30분이상씩 팩을 해준다.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