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아제약, 맥스콘드로이틴 1200 신규 광고 온에어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맥스콘드로이틴 1200 신규 모델로 가수 이찬원을 발탁하고 신규 광고를 온에어했다.
가수 이찬원은 뛰어난 센스와 다재다능함으로 2024 KBS 연예대상 대상을 받았다.
신규 광고는 이찬원이 제품의 주요 특성인 국내 최대 1회 함량인 콘드로이틴 1200mg함유와 겔타입으로 구성해 흡수가 빠른 점이 특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신규광고를 통해 맥스콘드로이틴 1200의 우수한 제품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라며, “브랜드 모델 이찬원과 다양한 캠페인을 선보여 소비자 소통 강화 및 저변을 확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테바社, 美 파트너십 체결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김경아 사장)가 테바 파마슈티컬 인더스트리(Teva Pharmaceutical Industries, 이하 테바)社와 희귀질환 치료제 '에피스클리'(Epysqli, 프로젝트명 SB12, 성분명 에쿨리주맙)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상업화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에피스클리 개발사로서 제품의 생산 및 공급을 담당하고 테바는 미국 내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맡을 예정이다.
에피스클리는 미국 알렉시온1)이 개발한 희귀질환 치료제 솔리리스(SOLIRIS)2)의 바이오시밀러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김경아 사장은 “에피스클리는 초고가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함으로써 바이오시밀러 개발의 본질적 의미를 가장 잘 실현할 수 있는 의약품이며, 앞으로 테바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도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전념하겠다.”라고 말했다.
테바 크리스 폭스(Chris Fox) 미국 커머셜 담당 부사장은 “환자의 접근성을 확대하는데 기여하고 있는 삼성바이오에피스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며, 삼성바이오에피스와의 협력을 통해 당사가 가진 상업적 역량을 활용하여 치료 접근성을 확대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이수앱지스 ISU104-CAR-NK, 유방암 마우스 종양 크기 감소 확인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계열사 이수앱지스(086890)와 동아대 김석호 교수팀이 표적항암치료제 ISU104와 CAR-NK 기술을 접목한 치료제가 유방암 세포주 이식 마우스에서 종양 크기를 감소시키는 치료 효능을 확인했다.
이 회사는 동아대 의약생명공학과 김석호 교수 등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확인된 이 같은 연구결과가 암 면역학 및 면역치료 전문저널 ‘Cancer Immunology, Immunotherapy (이하 CII)’에 지난 1월 5일 ‘유방암에서의 항-ErbB3 CAR-NK 세포의 치료 잠재력(Therapeutic potential of anti‑ErbB3 chimeric antigen receptor natural killer cells against breast cancer)’라는 내용으로 게재됐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ISU104는 작년에 미국 항암치료제 개발회사와의 기술이전계약을 통해 표적 항원(HER3)과의 높은 결합력(Affinity) 등 그 우수성을 이미 입증한 바 있다.”라며, “이번 연구 결과는 ISU104가 향후 면역항암치료제로의 확장 가능성도 보유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이다.”라고 말했다.
◆큐라클-맵틱스 “Tie2 활성화 항체 혈관기능 정상화 입증“
큐라클(365270, 대표이사 유재현)이 맵틱스와 공동으로 연구개발 중인 Tie2(Tunica Interna Endothelial cell kinase-2) 활성화 항체의 뛰어난 혈류 개선 효과를 입증한 연구 결과가 ‘네이처(Nautre)’의 자매지 ‘EMM(Experimental&Molecular)’에 게재됐다.
이번에 게재된 논문은 Tie2 활성화 항체가 비정상적인 혈관을 정상화해 혈류를 개선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전임상 실험 결과를 담고 있다.
큐라클 관계자는 “이번 연구결과가 저명한 학술지에 게재된 것은 양사가 보유한 Tie2 활성화 항체의 우수한 효능에 대한 높은 평가가 반영된 것이다.”라며, “앞으로 연구개발 및 사업화에서 좋은 성과를 이끌어 내 난치성 질환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GC녹십자 ‘탁센 레이디’ 대용량 30캡슐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최근 소염진통제 ‘탁센 레이디’를 30캡슐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한 ‘탁센 연질캡슐 30캡슐’이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은 바 동일한 포장 단위로 ‘탁센 레이디 30캡슐’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탁센 레이디’는 국내 최초 3가지 성분 복합 연질캡슐 소염진통제로 생리통을 포함한 각종 통증 안화 및 해열에 효과적인 일반의약품이다.
공태혁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탁센 레이디는 국내 최초로 3가지 성분을 복합한 연질캡슐로, 여성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라며, “탁센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소비자와 더 가깝게 소통하고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5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