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아제약, 차(茶)처럼 물에 타 마시는 정맥순환개선제 ‘디오라인티현탁용분말’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정맥순환개선제 ‘디오라인티현탁용분말’(이하 디오라인티)을 출시했다.
디오라인티는 정맥부전과 관련된 증상의 개선(다리 중압감, 통증), 모세혈관 취약증에 의한 장애의 보조치료, 치질과 관련한 징후의 치료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맥순환개선제다.
디오라인티에는 주성분인 디오스민 600mg이 함유됐다. 차(茶)처럼 물에 타 마시는 디오라인티는 분말형태로 정맥순환개선제 시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오래 서 있거나 앉아있어야 하는 직업 특성 및 생활 습관과 고령화 등으로 다리 통증과 붓기를 겪는 환자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라며, “디오라인티가 정맥부전 환자들의 새로운 해결책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6년 연속 ‘최우수 고용 기업’ 선정 및 국내 평가 3위 기록
한국베링거인겔하임(사장 안나마리아 보이)이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2025년 최우수 고용 기업(Top Employer)으로 선정됐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2020년부터 6년 연속 최우수 고용 기업으로 인증받았으며, 2024년에 이어 올해에도 국내 기업 중 최우수 고용 기업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베링거인겔하임 본사는 5년 연속 글로벌 최우수 고용 기업으로 선정되면서 2025년 세계 17대 최우수 고용 기업 중 하나로 인증을 받았다.
스벤 소머라트(Sven Sommerlatte) 베링거인겔하임 최고 인사 책임자는 “베링거인겔하임은 직원 중심의 굳건한 조직 문화를 바탕으로, 리더십이 개인의 경험 뿐만 아니라 팀과 조직 전체의 성과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깊이 이해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커리어 목표 달성과 건강한 삶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고, 이상적인 리더, 멘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박봄뫼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인사 총괄 부사장은 “직원들을 위한 교육 지원은 다양성을 존중하고, 포용하는 조직 문화를 만드는 초석이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임직원 개개인의 행복과 발전을 기업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고 혁신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안나마리아 보이(Ana-Maria Boie)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사장은 “올해로 6년 연속 최우수 고용 인증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인증은 임직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며,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기업적 노력이 빚어낸 뜻 깊은 결과이다.”라며, “이번 선정은 직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베링거인겔하임의 기업 신념과 가치를 잘 보여준다.”라고 설명했다.
◆현대ADM, 전 세계에 ‘항암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현대ADM바이오(대표이사 김택성, 김광희)가 지난 1월 13일부터 1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Biotech Showcase 2025’에서 주사제로만 사용하던 기존의 대표적 화학항암제 도세탁셀을 경구 항암제로 개발한 ‘OTX-M 전임상 연구 결과’를 발표하면서 전 세계에 '병원 중심의 주사제 치료'에서 ‘환자 중심의 경구제 치료’로 항암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현대ADM 김택성 대표는 “OTX-M은 주사제를 부작용 없이 경구제로 전환해 환자의 편의성과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혁신적인 치료제이다.”라며, “암을 당뇨병이나 고혈압처럼 만성질환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대를 열어 글로벌 항암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GC녹십자, 국제표준 정보보호 체계 강화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국제표준화기구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한 정보 보호 및 관리 체계인 ‘ISO 27001’ 인증 갱신과 더불어 ‘ISO 27701’ 최초 인증을 취득했다.
강형묵 GC녹십자 정보보안 최고책임자(CISO)는 “적극적인 정보보호 관리체계 운영 및 관리를 통해 ISO27001 인증 갱신 및 ISO27701 신규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라며, “이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사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을 입증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5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