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아제약, 신제품 모닝케어 새 얼굴로 배우 ‘임시완’ 발탁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신제품 ‘모닝케어 프레스온’의 모델로 배우 임시완을 발탁했다.
임시완은 모델선정을 위한 사전 이미지 조사에서 ‘혁신적인’, ‘신뢰가 가는’, ‘건강한’ 이미지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숙취해소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데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아제약은 이러한 임시완의 이미지를 활용해 새로운 유형의 숙취해소제 모닝케어 프레스온을 홍보하는 다양한 광고 활동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임시완의 건강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가 신개념 숙취해소제 ‘모닝케어 프레스온’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여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새로운 얼굴과 함께할 모닝케어의 다양한 활동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제품군, 이탈리아서 입찰 수주 성과 확대
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제품들이 유럽 주요 5개국(EU5) 중 하나인 이탈리아에서 입찰 성과를 순조롭게 이어가며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셀트리온 이탈리아 법인은 우선 이탈리아 21개 주정부 가운데 핵심 지역으로 꼽히는 라치오(Lazio) 및 캄파냐(Campagna)에서 개최된 아달리무맙 입찰에서 ‘유플라이마’(성분명 : 아달리무맙) 낙찰에 성공했다.
셀트리온 유원식 이탈리아 법인장은 “글로벌 전역에서 인정받고 있는 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들의 제품 경쟁력과 함께 국가별 시장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직판 역량을 바탕으로 이탈리아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하게 됐다.”라며, “입찰 성과를 지속하는 한편, 올 하반기 한층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면서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전역에서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셀트리온 바이오의약품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켄뷰) ‘2024 약대생 앰버서더 프로그램’ 개최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켄뷰, 대표이사 백준혁)가 지난 8월 22일 ‘2024 약대생 앰버서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024 약대생 앰버서더 프로그램’은 사회 진출을 앞둔 국내 약학대학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취업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헬스케어 산업 현장에서의 직·간접적인 다양한 업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백준혁 대표는 “‘약대생 앰버서더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헬스케어 필드를 이끌어 나갈 약대생들이 다양한 현장 실무 프로젝트와 강의에 참여하며 각자 새로운 강점과 잠재력을 발견하는 등 성장하는 과정에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뻤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켄뷰)는 우수한 역량과 잠재력을 보유한 약학도들이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티움바이오 ‘메리골릭스’ 자궁내막증 유럽 임상 2상 수령
티움바이오(KOSDAQ: 321550)가 메리골릭스의 자궁내막증 유럽 임상 2a상에 대한 임상결과보고서(CSR, Clinical Study Report)를 수령했다고 밝혔다.
티움바이오 김훈택 대표는 “이번 자궁내막증 유럽 임상 2상을 통해 경쟁제품들보다 뛰어난 메리골릭스의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했다.”라며, “임상시험의 결과를 바탕으로 메리골릭스의 후기 임상개발과 상업화를 위해 기술수출에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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