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8~9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사노피, 입셀, 현대ADM바이오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9-09 07:00:03
기사수정

8~9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멀츠 에스테틱스, 면역학적 관점에서의 CaHA 제제 레디어스 최신 적용법 논의

멀츠 에스테틱스(이하 멀츠)가 지난 8월 26일 태국 방콕 포시즌스 호텔에서 레디어스 메디컬 심포지엄(RADIESSE Medical Symposium)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CaHA(Calcium Hydroxylapatite, 칼슘 하이드록실아파타이트)제제 레디어스(RADIESSE)의 최신 연구 결과와 최신 지견을 논의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피부 미용의료 전문가 약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발한 논의도 이어졌다.


◆사노피 독감 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주’ 전국 공급

사노피의 한국법인(이하 사노피, 대표 배경은)이 올해 독감 예방접종 시즌을 맞아 지난 8월 12일부터 독감 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주(Vaxigrip Tetra)’의 전국 공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박희경 사노피 백신사업부 대표는 “8월부터 독감의심환자수(의사환자분율)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예방접종이 필요한 이들의 원활한 예방접종 지원을 위해 예년보다 빠르게 박씨그리프테트라의 국내 공급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박씨그리프테트라가 영유아 및 관상동맥질환 등 고위험군의 독감 감염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전 세계 약 150개국에 독감 백신을 공급하고 있는 사노피는 한국의 오랜 공공보건 파트너로 지난 30여년간 국내 독감 예방에 기여해 왔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감염질환 예방백신을 국내에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한국 사회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입셀, 식약처 ‘인체세포등 관리업’ 허가 취득

입셀(YiPSCELL)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체세포등 관리업’ 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입셀은 이번 허가를 통해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과 생산에 필요한 요건을 충족했음을 입증했다.


또한 입셀은 첨단바이오의약품 및 임상시험 원료의 안정적 공급뿐만 아니라 CMO·CDMO 사업 확대를 위한 기반도 마련하게 됐다.


◆에이디엠코리아, ‘현대ADM바이오’로 사명 변경

에이디엠코리아(대표 김택성, 김광희)가 지난 8월 28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현대ADM바이오'(Hyundai ADM Bio)’로 변경하면서 항암제 신약개발 전문기업으로 새롭게 도약을 제시했다.


현대ADM바이오는 면역항암제, 표적항암제, 화학항암제와 병용 투약해 기존 항암제의 최대 문제점인 내성과 암전이를 억제할 수 있는 ‘니클로사마이드 대사항암제’를 개발하고, 유방암·폐암·전립선암 등 파이프라인을 확대해 항암제 특화 CRO이자 항암제 신약개발 전문기업으로 변신한다는 계획이다.


현대ADM바이오 김택성 대표는 “이번 사명 변경은 신약개발에서 임상시험까지 원스톱 신약개발플랫폼을 완성해 세계적인 항암제 신약개발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라며, “씨앤팜과 협력해 먼저 안전성과 항암제 내성 문제를 해결한 니클로사마이드 대사항암제를 개발해 암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암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316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1~1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비보존, 제일약품, 한국노바티스, 현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1~12월 제약사 이모저모]듀켐바이오, 듀켐바이오, 제일약품, 한국로슈, 휴온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1~1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비보존, 제일약품, 휴온스, GC녹십자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