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효성병원 박경동 이사장, 동산병원 발전기금 1억 원 쾌척
경동의료재단 효성병원 박경동 이사장이 지난 5월 23일,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발전기금(산부인과 지정)으로 1억 원, 2019년부터 현재까지 총 2억 원을 기부했다.
박경동 이사장은 효성병원을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 성장, 발전시켰으며, 전문병원제도 발전과 정착에 기여하는 등 지역 의료 수준을 한층 높였다.
또한, 다양한 의료봉사활동으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왔으며, 이러한 공로들로 자랑스러운 전문병원인상 대상, 한미중소병원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경동 이사장은 “여성의 기대수명이 전 세계적으로도 높은 상황에서 여성 삶의 질 증진을 위해 출산 뿐 아니라, 부인과 모든 질환을 정복하여 여성의 건강을 책임지는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서울성모병원, 차세대 인공판막을 이용한 경피적대동맥판막치환술(TAVI) 성공
서울성모병원 순환기내과 장기육 교수(심뇌혈관병원장)팀이 지난 28일 美 애보트(Abbott)사의 차세대 인공판막인 Navitor™를 이용한 경피적대동맥판막치환술(TAVI)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국내에서 기존에 주로 사용되던 판막들은 삽입된 카테터를 통해 의료진이 직접 판막을 설치하는 방식의 풍선확장형(Balloon-expandable)이 대다수였 해당 판막은 자가확장형(Self-expandable)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장기육 교수는 “무엇보다 경피적대동맥판막치환술(TAVI)에서 절대적인 비용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인공판막 재료비임을 감안하면, 차세대 판막임에도 불구하고 보험급여 적용시 기존 타사 판막 대비 약 10% 낮은 가격으로 설정된 것은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타비 시술을 망설이는 환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밝혔다.
◆‘The-K 나눔 커피트럭’양산부산대병원서 이벤트 진행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 오풍연)가 지난 29일, 양산부산대병원 이상돈 병원장, 한국교직원공제회 오풍연 이사를 비롯한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이상돈) 임직원들을 응원하기 위한 ‘The-K 나눔 커피트럭’을 운영했다.
이상돈 병원장은 “한국교직원공제회의 따뜻한 응원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행사가 직원들의 사기 진작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마이다스 행복재단, 분당제생병원에 자선 진료기금 1억 원 기부
마이다스 행복재단(이형우 이사장)이 지난 5월 29일 분당제생병원을 찾아 성남시민 및 인근 지역 저소득 취약계층 환자의 진료비 지원사업에 진료 기금 1억 원을 쾌척했다.
이에 따라 행복재단은 2019년부터 분당제생병원에 총 3억 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심사를 거쳐 병원에 내원한 취약 계층의 의료비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45세 이상 65세 미만의 중장년 복지 사각 계층을 위한 의료비 지원이 부족한 상황에서 마이다스 행복재단의 긴급 지원은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마이다스 행복재단 이형우이사장은 “생존에 필수적인 의료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분당제생병원 나화엽 병원장은 “실제 취약 계층 환자가 많이 찾는 병원은 지역 거점 종합병원이다.”라며, “마이다스 행복재단의 기부는 사각지대에 놓인 중장년층의 사회 복귀와 지역 의료 안전망을 구축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이다스 행복재단은 ‘사랑과 나눔의 실천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대 다수의 최소 고통, 일상생활에서의 나눔, 기부금 나눔 활동, 노력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마이다스행복재단을 운영하는 마이다스그룹(마이다스아이티, 마이다스인, 자인연구소 등)은 건설공학 소프트웨어 분야 세계 1위, 역검(역량 검사) 개발사로 알려진 글로벌 IT기업이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영양 및 보건 지원, 국내 소아암 환자 지원, 파키스탄 대홍수 이재민 의료 지원, 시리아 대지진 이재민 지원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 회사는 ‘기술로 세상과 인간을 행복하게 하고 나눔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겠다’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1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