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계명대 간호과학연구소, 제62회 세미나 개최
계명대 간호과학연구소(소장 김상희 교수)가 지난 4월 25일 ‘보건의료 문제해결을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창업 실전토크’를 주제로, 제62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확장현실(XR) 기반 의료 시뮬레이션 교육 콘텐츠 제작 회사인 ㈜뉴베이스의 박선영 대표가 초청 강연자로 나서 의료교육의 질 향상 및 신속하고 안전한 의료기술 현장 도입을 위해 개발된 XR 기반 의료교육 플랫폼 ‘메디크루’의 사례를 소개했다.
김상희 소장은 “최근 보건의료계는 혁신적인 교육 플랫폼을 개발하고 창업하려는 인재들이 많고 관련 소비자의 요구도도 높다. ㈜뉴베이스의 창업 및 헬스케어 분야 컨텐츠 개발 스토리를 통해 보건의료계 에듀테크의 미래 발전 전략과 기술을 공유하여 뜻깊었다.”라고 말했다.
◆이대서울병원, 입원환자 금연지원 서비스 사업 진행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주웅)이 입원환자들을 위한 금연서비스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이대서울병원은 지난 3일 이 병원 B관 10층에서 서울금연지원센터 현판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입원환자 금연지원사업은 이화여대 의과대학 예방의학과 박혜숙 교수와 이대서울병원 가정의학과 유인선, 손여주 교수가 서울금연지원센터 입원환자 금연지원 서비스실에서 소속돼 금연지원 프로그램 기획, 전자의무기록(EMR) 연계 시스템 구축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박혜숙 교수는 “입원환자 금연지원센터는 입원환자의 금연을 지지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해 지속 가능한 금연 생활을 돕고 향후 흡연 관련 건강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유인선 교수는 “가정의학과 금연클리닉과 연계해 금연서비스를 보다 체계적으로 제공할 것이다.”라며, “향후 서울 지역 협력병원과의 연계를 통해 입원환자 대상 금연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양대병원 ‘제52주년 개원기념식’ 개최
한양대학교병원(원장 이형중)이 3일 이 병원 신관 6층 세미나실에서 이형중 병원장, 이항락 부원장, 김희진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수상자 등 교직원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2주년 개원기념식’을 개최했다.
이형중 병원장은 기념사에서 “본원은 개원 이래 반 세기 넘는 시간 동안 상급종합병원으로서 우리나라 의료 발전을 선도하고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소통과 화합,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첨단 스마트병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어진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병원발전에 기여한 교직원 23명에게 ‘모범직원상’이 수여됐다.
이사장상은 마취통증의학과 김규남 교수 외 2명, 총장상은 간호국 음희재 과장, ‘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상은 혈액종양내과 오석중 교수 외 1명, 병원장상은 간호국 김현숙 과장 외 16명이 수상했다.
한 해 동안 언론홍보 활동을 많이 한 교수들에게 수여하는 한양교수언론상에는 정신건강의학과 이건석 교수, 소화기내과 박진화 교수, 피부과 주민숙 교수가 받았다.
친절직원상은 심장혈관흉부외과 장효준 교수 외 3명, 우수부서상은 통원치료센터, 공로상은 협력업체 린텍스가 각각 받았다.
이외에 의무기록상, 환자모시기왕, 제안 수행상, 혁신 아이디어 공모상 등 분야별로 다양한 상이 교직원 20명에게 수여됐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0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