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서양화가 이원달 화백, 강동성심병원 작품 기증
서양화가 이원달 화백이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양대열)에 대표작 ‘음성 복사꽃’, ‘중원계곡’ 등의 미술작품 10점을 기증했다.
이원달 화백(前 서울 광진구청장)은 한때 ‘그림 그리는 구청장’으로 알려진 화가로 정년퇴임까지 약 30년간 공직생활을 지내고 퇴임 후에도 그림에 대한 열정으로 개인전 및 단체전을 이어간 서양화가이다.
[병원 15층 VIP병실에 전시되어 있는 이원달 화백의 ‘음성 복사꽃’ 작품]
양대열 병원장은 “이 화백의 그림을 통해 잠시나마 환자의 지친 마음이 치유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건양대의료원 명곡의학관 증축 상량식 개최
건양대의료원이 지난 26일 명곡의학관 증축 현장에서 김희수 건양교육재단 설립자, 이상목 이사장, 김용하 건양대 총장, 이동진 건양사이버대 총장, 배장호 건양대의료원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량식 및 안전 기원제’를 개최했다.
이번 증축으로 명곡의학관에는 약 120석 규모의 계단식 강의실 5개를 비롯해 각종 실험실과 실습실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대폭 확대된다.
김희수 건양교육재단 설립자는 “명곡의학관 증축을 통해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좋은 의사를 육성할 뿐 아니라, 지역사회 복지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국립중앙의료원‘2024년 필수의료서비스 맞춤형 방문교육’ 희망기관 모집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주영수)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가 오는 4월 19일(금)까지 ‘2024년 필수의료서비스 맞춤형 방문교육’ 희망기관을 모집한다.
올해는 ▲감염 ▲응급 ▲재난 ▲환자안전 및 기타 자율주제로 8과정을 운영하며 총 10개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각 교육과정별 자세한 내용과 교육 신청은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확인할 수 있다.
◆의정부을지대병원, 경기북부 ‘찾아가는 건강강좌’ 확대 운영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원장 이승훈)이 올해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확대 운영한다.
이승훈 병원장은 “지난해 찾아가는 건강강좌가 큰 호응을 얻어 올해는 경기북부 주민들이 원하는 질환 중심으로 확대 운영을 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마련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의료기관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