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월 29일 병원계 이모저모②]이대서울, 중앙대광명, 전북대병원, 국립정신건강센터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1-29 16:49:54
기사수정

1월 29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이대서울병원 문혜성 교수팀, 로봇수술 2천례 달성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임수미) 로봇수술센터 문혜성 센터장(산부인과)이 로봇수술 2,000례를 달성하고 지난 26일 이 병원 지하2층 중강당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달성은 지난 2010년 로봇수술을 첫 집도 이후 약 14년 만에 이뤄낸 성과이다.

이번 수술 중 최고난도 수술로 알려진 단일공 수술이 1,566례(다빈치SP 단일공 로봇수술 1,120례)로 확인됐다. 


문혜성 센터장은 지난 2023년 7월 다빈치SP 단일공 로봇수술 1,000례를 달성한 후 수술 건수 세계 1위를 지키고 있다.


이에 오는 2024년 6월 20일부터 23일까지 미국 올란도에서 열리는 세계로봇수술학회에서 교육 강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문혜성 센터장은 “섬김과 나눔이라는 이화의료원의 창립 정신에 부응하며 환자 여러분에게 최선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힘써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최적의 치유와 안전한 쾌유, 환자 중심의 의료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중앙대광명병원 ‘2024 환우사랑 헌혈릴레이’ 캠페인 진행  

중앙대학교광명병원(병원장 이철희)이 지난 25일 중앙대학교의료원 노동조합(지부장 이순자)과 ‘2024 환우사랑 헌혈릴레이’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헌혈은 적십자사 인천혈액원에서 헌혈차량을 지원받아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됐다. 모인 혈액은 병원을 찾는 응급환자와 외상환자 등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철희 병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현장에서의 자발적 헌혈로 예약인원보다 더 많은 교직원이 참여한 결과를 보며 따듯한 온정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노동조합 이순자 지부장은 “헌혈 참여자의 감소로 전국적으로 혈액수급이 부족한 상황에서 환우를 생각하는 교직원들의 숭고한 마음씨에 찬사를 보낸다.”라며, “추후에도 헌혈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교직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전북대병원, 유전성 혈관부종 환우회 설명회 개최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 전북특별자치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센터장 김소리)가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 세미나실에서 ‘유전성 혈관부종 환우회 설명회’를 개최했다.


유전성 혈관부종은 얼굴과 사지가 부풀어 오르고 때론 심한 복통으로 고통받는 질환으로 인구 5만 명당 1명꼴로 생기는 희귀 유전질환이다. 국내에 약 1,000명의 환자가 있을 것으로 추측되지만 진단된 환자는 약 91명에 불과하다. 


김소리 센터장은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는 전라북도특별자치도 지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진료 연계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립정신건강센터 창립 62주년, 새 비전 선포…실행 방안 모색하는 심포지엄 개최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센터장 곽영숙)가 오는 2월 1일(목) 9시 국립정신건강센터 11층 열린 강당(서울시 광진구 소재)에서 ‘국립정신건강센터 창립 62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새로 정립한 비전을 선포하고, 센터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도 수여한다. 


이번 행사에는 보건복지부 이형훈 정신건강정책관,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안용민 이사장, 국립정신건강센터 의국 동문회 신용구 회장 등 주요 인사와 국립정신병원장,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어서 센터의 발전방향과 정신건강정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실행 방안을 모색하는 심포지엄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1,2부로 진행된다.


곽영숙 센터장은 “진료, 사업, 교육, 연구를 통해 국민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예방-치료-회복을 이루어 마음이 건강한 사회를 구현하며, 지속적인 혁신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국가 정신건강 중추기관으로 도약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사전신청 없이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4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비보존, 파로스, 하이퍼,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올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압타머, 지오팜, 아스트라제네카, 노바티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동국제약, 동아, 메디포스트, 셀트리온, 한국산텐제약 등 소식
cript>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