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5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국립중앙의료원 ‘새병원 건립 상설 전시장(New NMC Show Room)’마련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주영수)이 지난 11월 27일 본관(서울시 중구 을지로245) 1층 로비에 ‘새병원 건립 상설 전시장(New NMC Show Room)’을 개관했다.
이번 전시는 국립중앙의료원이 새로 건립될 부지의 역사성 및 건립과정, 설계안 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내원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전시는 제1전시장과 제2전시장으로 구성된다.
주영수 원장은 “이번 상설전시 공간은 국립중앙의료원 새병원 건립사업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공공의료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중앙의료원은 지난 8월 31일 ㈜해안건축 등과 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설계에 착수했다.
새 병원은 국립중앙의료원 바로 서측에 위치한 미공병단 부지(서울 중구 방산동 70 일대)에 연면적 184,810㎡, 776병상 규모로 2028년에 개원할 예정이다.
◆양산부산대병원, 비수도권 에크모(ECMO)팀 운용
양산부산대병원이 에크모(ECMO: Extracorporeal Membrane Oxygenation)팀을 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임미희 교수는 “에크모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이 지역 내에서도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현장에서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양산부산대병원 에크모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전북대병원, 폭력 예방 통합교육 실시
전북대학교병원(원장 유희철)이 본관 지하 1층 모악홀에서 ‘인권존중, 폭력예방의 시작입니다’ 라는 주제로 폭력 예방 통합교육(성매매·가정폭력)을 실시했다.
유희철 병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서로 존중하는 양성 평등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준비하여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이앤에스 차태환 대표, 충북대병원 암병원건립기금 1천만 원 기부
(주)아이앤에스 차태환(60) 대표가 지난 4일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 암병원건립기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2015년 충북대병원 발전후원회 이사로 임명된 후 지금까지 기부한 금액이 4000만 원이다.
차태환 대표는 “어려운 코로나19 팬데믹을 잘 극복할 수 있었던 건 현장에 있었던 의료진의 공이 크다. 병원장님 이하 임직원 모두에게 감사하다.”라며, “충북대병원이 지역의 중추적인 공공의료기관이 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에 힘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최영석 병원장은 “차태환 대표는 기업을 시작할 때부터 꾸준히 기부와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모든 사람의 귀감이 되고 있다. 후원해 주신 기부금은 암병원을 운영하는 데 소중히 잘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8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