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라매병원 이시욱 교수, 아시아오세아니아 재활의학회 신임 부회장 취임
  • 기사등록 2023-10-20 00:21:20
기사수정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병원장 이재협) 재활의학과 이시욱 교수가 아시아오세아니아 재활의학회 신임 부회장으로 취임했다.


이시욱 교수는 지난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중국 성도(Chengdu)에서 개최된 ‘2023 아시아오세아니아 재활의학회 학술대회’에서 신임 부회장으로 선출돼 취임하게 됐다. 


임기는 2023년 10월부터 2025년 10월까지 총 2년이며, 이후 차기 회장을 거쳐 2027년 학회 회장으로 취임 예정이다.

신임 이시욱 부회장은 “세계적인 학회의 일원으로서 부회장직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물리치료 및 재활의학 분야의 전문가들을 위한 학술적인 목적을 충실히 수행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재활(再活)’이라는 말 그대로 움직임이 불편한 환자들을 다시 활기 있게 하여 그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시욱 교수는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이자 보라매병원 재활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또한, 지난 2018년 보라매병원 내 개소된 서울특별시 남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센터장이자 대한재활의학회 이사장 등으로 활동중이다.


한편 지난 2008년 창립된 아시아오세아니아 재활의학회(Asia Oceanian Society Of Physical Medicine & Rehabilitation; AOSPRM)는 활동에 어려움이 있거나 장애를 겪거나 활동에 제한이 있는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 위해 결성된 학회이다.


2년마다 중국, 태국, 미얀마, 대한민국 등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재활의학과 관련한 최신 지견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788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의료기기 이모저모]메드트로닉, 젠큐릭스, 코렌텍, GE 헬스케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셀트리온, 제테마, 머크, 한국팜비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베링거인겔하임, 아스트라제네카, 유틸렉스, 제일약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